DL, 아티스트 콜라보 등 ‘콘텐츠 다각화’ 나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DL은 다양한 기업 내부 소스를 기반으로 트렌디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실제 지난 4일 DL이 내놓은 영상 콘텐츠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3명의 아티스트들과 콜라보 작업을 통해 기업 로고(CI)와 사업영역을 크리에이티브한 감성으로 표현했다. 일반 소비재 중심의 회사가 아닌 건설, 화학, 에너지 등의 계열사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에서 개성 있고 감각적인 영상 콘텐츠를 통해 회사를 알리고 있는 것이다.
DL은 고정관념을 깨고 아티스트의 시각으로 새롭게 재해석된 로고 아트웍을 통해 여타의 기업들이 선보이는 홍보 영상과는 다른 위트있고, 유니크한 감성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영상 길이 또한 최근 광고 및 홍보 영상들이 수 분 단위로 점점 길어지는 추세에서 탈피했다.
30초 내외의 짧은 형태로 알릴 것은 알리되 소비자들이 직접 찾아보고 싶을 정도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영상 콘텐츠의 결을 잡았다. 바이럴 방식 또한 차별화를 시도해, TV 광고를 중심으로 온라인 매체를 서브로 활용하는 일반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100% 온라인을 통해서 진행하고 있다.
DL 관계자는 “예상 가능한 스토리, 빅모델이 등장하는 광고가 아니라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한 크리에이티브 영상을 통해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찾아보고 자발적인 팬덤이 생길 수 있는 콘텐츠로 접근했다”라고 밝혔다. 실제 유튜브에 공개한 해당 영상은 1주일 만에 조회수 약 400만을 돌파했다.

DL 로고 그리기대회 수상작품. [사진=DL]
한편, 올해 지주사 체제로 출범한 DL은 CI는 물론 비전과 그룹 아이덴티티를 전면적으로 개편하고 글로벌 디벨로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특히, DL의 철학을 담고 있는 CI는 세상의 기본을 이루는 다양한 요소들로 도시와 도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해 온 DL의 업적과 정체성을 여러 가지 모양의 블록들로 표현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두산에너빌리티, 베트남서 9000억 규모 가스복합발전소 수주
- 주한영국문화원, 내곡도서관과 어린이 영어·문화 프로그램 개최
- 국보싸이언스, 여름철 앞두고 반려견·가족 위한 셀프방역 기획전 진행
- 콘피에르, 콘피에르 셀렉션 롯데월드몰에 공식 오픈
- 한국, 첨단기술 종합 순위 세계 5위… 바이오는 10위권에 그쳐
- 포스코이앤씨, 확정금리 형태 조건 제시…"조합원 부담 최소화"
- 함께일하는재단, ‘모두의 공모’ 시작…서류 부담 낮추고 현장성 높인다
- 중흥건설, 총수 2세 소유사에 '공짜 보증'…공정위, 과징금 180억원 부과
-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콩팥 건강 체크 사내행사 성료
- 이재용, 삼성바이오 송도사업장 방문…바이오 사업 챙기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도시공사, 시청앞 행복주택 1단지 건설현장서 '청렴·소통간담회' 열어
- 2반대쪽 무릎에도 퇴행성 관절염 생길까? 서울대병원, 발생 예측 모델 개발
- 3SK바이오팜, 국제 학회서 '파킨슨병 혁신 치료' 연구 성과 발표
- 4유럽의약품청, “‘위고비·오젬픽’ 실명 위험 부작용 있다”
- 5콩팥 이상도 AI로 찾는다…뷰노, 콩팥기능 저하 선별 AI 의료기기 식약처 허가
- 6'마한의 심장 영암', 영암군 2000만 원 기부
- 7강원특별자치도·태백시·폐광지역 투자기업(2개사), 총 210억 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8두산에너빌리티, 베트남서 9000억 규모 가스복합발전소 수주
- 9대웅제약 '베믈리버', B형간염 바이러스 100% 억제...복제약 효과 확인
- 10광주시교육청, 2026 수능 6월 모의평가 가채점 결과 발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