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준 의원, "고령층 정보격차 해소 위한 다양한 정책 펼칠 것”
지역 어르신 대상 키오스크 교육 및 현장 간담회 개최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홍석준 의원(대구 달서갑)은 15일 달서구 성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실시하는 ‘찾아가는 키오스크 교육’을 참관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고령층 대상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지원 마련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이후 사회 전반에 걸쳐 무인·비대면 서비스가 확산하고 키오스크 이용이 일상화되고 있지만, 어르신들은 키오스크 이용 방법의 미숙으로 실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에 따르면 키오스크는 2019년 대비 올해 2만여대, 약 10.6%가 증가됐고, 특히 요식업 분야에서는 3.9배나 증가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에 홍석준 의원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 강화를 위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지털 배움터’ 사업의 일환인 ‘찾아가는 키오스크 교육’ 프로그램을 성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추진하게 됐다"고 그 취지를 밝혔다.
키오스크 교육에 이어 홍 의원은 유관기관 전문가 및 강사, 지역 어르신 등과 함께 현장의 문제점들을 청취하고 고령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정책 현안을 논의했다.
홍 의원은 “코로나19 등으로 키오스크 이용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지만, 어르신 및 장애인들은 복잡한 화면 및 단계 구성으로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는 생활의 불편을 넘어 경제·사회적 불이익과 소외로 이어질 수도 있는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홍 의원은 “지역의 어르신 모두가 디지털 시대에 차별과 배제 없이 사회·경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계기관과 협의해 방안을 만들고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오늘 행사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홍 의원을 비롯해 달서구 최운백 부구청장, 성서노인복지관 조재경 관장, 웃는얼굴아트센터 이성욱 관장, 대구시 장애인권익협회 이수인 회장,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금봉수 본부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성서지역 어른들이 참석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포토뉴스] 경기노조, “사퇴하라 양우식” 북부청사 앞 규탄
- [포토뉴스] 경기도, 폭염특보 확대...7일 13시부터 재대본 가동
- 도성훈 인천교육감, 인하대와 인재양성 맞손
- 성남시, '추경 증액' 했지만...지역경제 살리기엔 역부족?
- [영상뉴스] 의성군, 정례석회 통해 11년 성과 되돌아보고 미래 비전 제시
- 대구상수도사업본부, 동구 일부지역 흐린 물 출수 예상
- 수성미래교육재단, 수성구-독일 카를스루에 2025 로보틱스컵 대회 개최
- 김병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202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수상
- 영덕군, 수산식품산업 도약 위한 기술자문단 발족
- 영덕군, 경북산불 피해 기업·소상공인에 고용유지금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중가중앙회-한경협, 민생살리기 업무협약 체결
- 2신동주 전 부회장, 롯데에 1400억원대 손배소 제기
- 3강원랜드, 대국민 소통을 위한 ‘2025 국민참여혁신단’ 모집
- 4"최대 70% 할인"…쿠팡, 최대 규모 행사 ‘와우 빅세일’ 실시
- 5‘감성 리빙 브랜드’ 카일로…“디자인은 구조 위에 감성 입히는 일”
- 6경기노조, “사퇴하라 양우식” 북부청사 앞 규탄
- 7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개최
- 8경기도, 폭염특보 확대...7일 13시부터 재대본 가동
- 9도성훈 인천교육감, 인하대와 인재양성 맞손
- 10성남시, '추경 증액' 했지만...지역경제 살리기엔 역부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