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이마이노, 로로엘로 법인전환 마치고 커머스 플랫폼 고도화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 상품을 베트남에 소개하는 동남아 전용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로로(RORO)’를 선보인 포이마이노가 최근 로로엘로 법인 전환을 마쳤다고 밝혔다. 또한 엑셀러레이터로부터 투자 유치를 완료하고, ‘로로’의 기능 고도화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로로’는 경쟁력 있는 중소 K-뷰티 브랜드 제품을 페이스북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베트남 현지에 판매하는 플랫폼으로 SNS 셀러가 원하는 아이템을 신청하면 제품 소싱과 결제, 배송 걱정 없이 라이브커머스로 자유롭게 판매할 수 있으며, 기업은 판매를 위해 제작된 리뷰와 홍보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와 SNS 셀러가 상부상조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로로는 수익 확대를 위해 SNS 셀러가 간편하게 마케팅 성과를 분석할 수 있는 마케팅 효과 분석 시스템을 구축했다. 다수의 셀러가 동시에 라이브 판매 방송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셀러 확보에 나서고, 현지 매장과의 연계성을 높여 더욱 탄탄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조대희 로로엘 대표는 “로로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가 예산이나 전문 인력에 대한 부담 없이 베트남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지속적인 시스템 고도화와 적극적인 사업 확장으로 중소기업의 화장품 수출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로로엘은 최근 메타버스 환경으로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를 반영, Roblox상에 'RORO Shop'을 구축해 해외 고객이 언제든지 자사의 Shop과 제품을 메타버스 환경에서 손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며, '숨은 RORO Box찾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해외 고객들의 자사 플랫폼 사용을 유도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카인드라이프, 타타그룹 뷰티 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현대차, 부산시에 무공해 수소청소차 공급…2028년까지 65대 도입
- LG디스플레이, 국내 7000억 투자…"차입금 1조원 조기상환"
- 차바이오F&C, 반려동물 영양간식 ‘오메가-3 플러스 소프트 츄’ 2종 출시
- 천원빵집 '올인베이커리', 전국 가맹점 40호점 돌파
- 화장품 브랜드 '킨뮬러', 리프팅크림으로 AK플라자 광명점 입점
- 제주항공, 인천~하코다테 노선 신규 취항
- 에어프레미아, 지속적인 ‘줍깅’으로 지역사회 환경 보호 앞장
-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코디세이 AI 올인원’ 2025년 교육생 모집
- 전남교육청 담양도서관, 디지털 리딩코너 운영…‘리딩캣’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곡성군-담양군, 고향사랑기부 상호기부 동참 "상생발전 응원"
- 2카인드라이프, 타타그룹 뷰티 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3식약처, BMS 비소세포폐암·고형암 치료제 ‘옥타이로’ 품목 허가
- 4현대차, 부산시에 무공해 수소청소차 공급…2028년까지 65대 도입
- 5LG디스플레이, 국내 7000억 투자…"차입금 1조원 조기상환"
- 6차바이오F&C, 반려동물 영양간식 ‘오메가-3 플러스 소프트 츄’ 2종 출시
- 7'폐건전지 없는 하루' 지구는 '방긋'…광주 어린이들 '환경보호' 앞장
- 8부산항만공사, 부산항 북항재개발 투자설명회 연다
- 9최병근 경상국립대 산학협력단장, "칠암캠퍼스, 창업 생태계 허브 조성"
- 10천원빵집 '올인베이커리', 전국 가맹점 40호점 돌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