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 ‘주택건설의 날’ 금탑산업훈장 수훈

경제·산업 입력 2021-12-15 12:58:32 수정 2021-12-15 12:58:32 서청석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 '2021년 주택건설의 날' 금탐산업훈장 수상. [사진=아이에스동서]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아이에스동서는 권혁운 회장이 '2021년 주택건설의 날' 기념행사에서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권혁운 아이에스동서 회장은 오후 3시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1 주택건설의 날' 기념행사에서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금탑산업훈장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최고 등급 훈장으로 권혁운 회장은 기업 설립 후 주택산업발전과 국민주거복지향상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기업의 혁신 성장과 지역발전, 상생협력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한 부분이 높이 평가 받은것으로 보인다.


대한주택건설협회, 한국주택협회, 주택도시보증공사가 공동개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국민의 주택건설 분야에 기여한 유공자들의 사기증진 및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정부 차원의 포상을 수여한다. 이날 행사에는 노형욱 국토교통부장관, 박재홍 대한주택건설협회 회장, 김대철 한국주택협회 회장, 권형택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이 참석하였으며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여 치러졌다. 2021년 주택건설의 날 수상자는 총 55명으로 올해는 아이에스동서 권혁운 회장(아이에스지주 대표이사)이 단독으로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고, 은탑산업훈장 3명, 산업포장 6명, 대통령표창 8명, 국무총리표창 10명, 국토부장관표창은 27명이 받았다.


권혁운 회장은 “이렇게 영예로운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건설인으로써 “’내가 살 집을 짓는다’는 다짐으로 임해왔다"며, "현장에서 묵묵히 함께해준 임직원들과 협력업체 관계자분들의 땀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되어 이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권혁운 회장은 1987년 회사 설립 후 40여 년간 전국에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 다양한 건축물과 토목공사를 통해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는 건설사로 성장시켰다. 초고층 주상복합 브랜드 ‘W’(더블유)와 주택 브랜드 ‘에일린의 뜰’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시행과 시공, 분양, 유지관리까지 주택건설의 모든 과정을 각 분야 전문가들과 유기적으로 협업해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명품 단지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친환경 건설에서 리사이클링을 통한 환경사업, 에너지사업,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협력활동,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장학재단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권 회장은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에너지나눔, 사랑의 집짓기 성금을 전달해왔으며, 문화·예체능·교육단체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384억 원 이상의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2016년 140억 원 규모의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공익법인 문암장학문화재단에서는 다양한 장학사업과 인재육성지원사업, 교육환경개선사업, 학대피해 아동지원사업 등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편 권회장은 지난 1월, 17년만에 기업인 출신으로 대한민국농구협회 회장에 당선, 취임한 이후 필리핀 클라크에서 치러진 아시아컵 남자농구 국가대표팀과 2020 도쿄올림픽 여자농구팀의 건강과 경기력 향상을 위해 전세기를 띄우는 등 스포츠를 통한 국위선양과 한국 농구의 재건을 위해서도 물심양면으로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지난해 사회적 책임 및 경영품질 추진을 통해 조직 및 사회에 크게 기여한 경영자에게 수상하는 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의 최고경영자 대상부문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수상 받았으며, 아이에스동서는 지난 11월 기업의 사회적책임 활동과 지속가능경영 및 혁신성장 경영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아 ESG경영대상 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상을 받았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