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광모 연말 신년사 "가치있는 고객 경험"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앵커]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2022년 신년사’를 발표했습니다. 올해 열흘 가량 남겨둔 시점에서 차분히 한 해를 정리하고 새해를 준비하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특히 취임 첫 해부터 강조해 온 ‘고객 가치’ 경영 메시지를 구체화했습니다. 정새미 기자입니다.
[서울경제TV=정새미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오늘(20일) 전세계 LG 임직원에게 전달한 디지털 영상 메일입니다.
‘안녕하십니까, 구광모입니다’의 제목으로 신년 메시지가 담겼습니다.
재계 신년사가 보통 새해 첫 업무 일에 나오는 점을 고려하면 열흘 이상 이릅니다.
취임 후 시무식을 없애고 온라인 신년 인사를 전달한 ‘파격행보’가 이어진 것으로, 구성원들이 충분한 시간을 갖고 차분히 내년을 준비하도록 독려하는 차원입니다.
이번 신년사의 중심엔 ‘고객 가치’가 담겼습니다.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된 ‘고객가치 실천’ 활동을 확장해 혁신에 나서겠다는 점을 분명히했습니다.
구 회장은 먼저, 가치있는 고객 경험을 위해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제안했습니다.
[싱크] 구광모 / LG그룹 회장
“우리가 고객에게 전달해야 할 것도 바로 이런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이여야 합니다. 우리 모두가 어디서 무슨 일을 하든지 한 마음이 되어 이 일에 집중해가면 좋겠습니다.”
생각의 혁신도 강조했습니다.
고객을 구매자가 아닌 사용자로 보고,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하는 모든 단계를 살펴 감동할 수 있는 경험 설계를 제시했습니다.
또한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 형성과 제품과 서비스의 업그레이드도 포함됐습니다.
한편, 이날 메시지에선 구 회장의 영상에 이어 LG임직원들이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과거 신년사를 접했던 MZ세대의 의견이 반영된 결과, ‘LG전자 스탠바이미’와 ‘유플맘살롱’ 등 새 제품처럼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하도록 개발한 사례가 소개됐습니다.
서울경제TV 정새미입니다. / jam@sedaily.com
[영상편집 김준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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