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테크놀로지, 세계 3대 할랄인증 ‘MUI 할랄’ 인증 획득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모유올리고당(HMO) 전문기업 에이피테크놀로지는 23일 인도네시아 할랄 인증기관인 ‘리폼 무이(LPPOM MUI)’로부터 모유올리고당(HMO)에 대한 ‘할랄(Halal)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할랄 인증’이란 이슬람 율법에 따라 허용된 것을 뜻하며 엄격한 규칙에 의해 식품에만 부여되는 인증 마크다. 그중에서도 ‘리폼 무이(LPPOM MUI)’는 세계 3대 할랄 인증기관 중 하나로 타 국가의 할랄 인증보다 획득 절차가 까다롭다고 알려져 있다. ‘리폼 무이’에서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안전성 관련 서류 제출은 물론 생산 및 재료 관리과정까지 현장 실사를 받아야 하는 등 까다로운 조건들을 충족해야 한다.
회사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은 ‘무이’에서의 할랄 인증 획득을 발판삼아 장, 면역 등 남녀노소에게 도움이 되는 모유올리고당(HMO)의 효능을 무슬림 시장에 알리고 '맘스타민'의 새로운 해외 판로 개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세계 인구 중 이슬람교도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25%에 달한다. 코트라의 글로벌 이슬람 경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할랄 식품 산업은 1조1,700억달러(약 1,395조원) 규모다.
이 관계자는 "할랄 인증 취득과 함께 오는 상반기 모유올리고당(HMO)에 대한 ‘코셔(Kosher)’ 인증도 막바지 단계"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맘스타민'의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성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코셔 인증’이란 전통적인 유대인의 율법 ‘카샤룻’에 따른 식재료와 조리법으로만 조리한 식품을 말한다. 기본적으로 코셔 인증은 제품에 대한 인증으로 통하지만, 카샤룻을 기반으로 실제 생산되는 공장의 제조환경까지 검증을 받아야 인증이 발급된다.
지난 2001년 설립된 에이피테크놀로지는 국제특허 받은 바이오공법으로 모유올리고당 생산기술을 개발한 기업이다. 모유올리고당은 모유의 핵심 기능성 성분으로 최근 미국 아마존과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쇼피 입점뿐만 아니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및 오렌지카운티의 한인 약국에도 신규 입점하며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8월 vs 10월 금리 인하 시점은?…가계부채·집값·관세 변수
- 카드·저축銀·온투·대부업까지…2금융권 가계대출 '절반 감축' 비상
- JP모건 "지배구조 개혁 땐 코스피 5000 간다"…투자의견 '비중확대'
- 비트코인, 11만8000달러 넘긴 뒤 숨고르기
- 엔비디아, 주가 4일째 상승 마감…시총 4조 달러 돌파
- 국내 증시 '시총 3000조' 시대 열었다…추가 상승에 무게
- 펫보험, 치열해지는 주도권 다툼…1강 구도 흔들리나
- 나홀로 후진했던 BNK금융…실적 반등 노린다
- KB국민銀 '소상공인 One-Stop 컨설팅센터’ 운영
- 우리자산신탁 "신탁 방식 도입 민간 정비 사업 확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도권·지방 격차 확대…전셋값 양극화 심화
- 2상반기 LCC 국제선 탑승객, 대형항공사 3년 연속 추월
- 3LG유플러스, 한전과 맞손…1인가구 돌봄사업 지원
- 4엘앤에프, 재무부담에도 ‘LFP’ 승부수 띄운 속내는?
- 58월 vs 10월 금리 인하 시점은?…가계부채·집값·관세 변수
- 6카드·저축銀·온투·대부업까지…2금융권 가계대출 '절반 감축' 비상
- 7“이스타항공 타고 도쿠시마 라멘 한 그릇 어떠세요”
- 8"살모넬라 식중독 5년간 8000명 육박…여름철 집중"
- 9김성 장흥군수, 폭염·가뭄 복합 재난에 '긴급 점검'…"군민 안전 최우선"
- 10JP모건 "지배구조 개혁 땐 코스피 5000 간다"…투자의견 '비중확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