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충남 군수“고향·친지 방문 및 여행 자제” 호소
남해군 설 연휴 기간 특별방역 대책 추진

장충남 남해군수는 26일 설 명절을 앞두고 “고향·친지 방문 및 여행 자제”를 호소하는 한편 연휴 기간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특별방역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장충남 군수는 이날 군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관내에서 발생한 연쇄 확진 사례를 들며 경각심 고취가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장충남 군수는 “높은 전파력으로 우세종이 된 오미크론 변이의 특성과 많은 분들이 이동하게 될 설 연휴 기간이 겹치게 된다면, 걷잡을 수 없는 상황으로 치달을 수 있다는 우려가 높다”며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모이고, 만나면, 걸린다’는 마음 자세가 필요할 때”라고 밝혔다.
장충남 군수는 특히 “고향 방문과 친지와의 만남, 여행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부득이 외부 방문을 하게 된다면, 3차 접종을 마치고 핵심방역 수칙을 지키는 가운데 소규모 방문을 하실 것을 권고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서 “고령의 부모님이 미접종 상태이거나 3차 접종 전인 경우에는 방문 자제를 강력하게 권고 드린다”고 강조했다.
장충남 군수는 설 연휴 핵심 방역 수칙으로 △이동시 가급적 개인 차량 이용 △휴게소 체류 시간 최소화 △밀집장소 출입 자제 △차례 참석 인원 6인 이내 최소화 △귀가 후 외출 삼가·건강 상태 체크 △일상 복귀 전 PCR 검사 받기 등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장충남 군수는 설 연휴 기간 특별 방역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과 보건소 선별진료서를 운영하는 한편, 시행 중에 있는 부서 책임제를 더욱 강화해 관내 방역 수칙 점검 대상 시설 1200개소를 철저하게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터미널과 시외버스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성묘시설의 경우 제례실을 폐쇄 조치한다고 밝혔다.
자가격리자와 해외 입국자, 재택치료자에 대한 상시모니터링을 강화해 무단 이탈 등의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장충남 군수는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세가 무섭지만 이럴 때일수록 방역 당국과 군민 간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며 “핵심 방역 수칙을 잘 지키고 설 연휴 기간 이동과 만남을 자제해 주신다면 이번 위기도 잘 넘어설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장충남 군수는 마지막으로 “군민 여러분께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설 연휴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해군에서는 지난 22일 137번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관련해 10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한 바 있다. 또한 군내에서 진행된 축구대회에 참가한 13명이 지난 24일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남해군은 즉각 대회를 취소하고 참가자 전원을 복귀 조치한 바 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산시, 제106회 전국동계체전서 역대 최다 메달 성과
- 박균택 의원, 시민과 소통강화 '광산 동네한바퀴' 민생탐방 '눈길'
- 전남도, 독특한 매력 지닌 이색 회의장소 ‘유니크베뉴’ 공모 나서
- 광주 명품 특산물 ‘무등산 수박’, 옛 명성 되찾는다
- 기장군민축구단, 올해 K4리그 첫 데뷔전서 아쉬운 패배
- 김정오 박찬대 원내대표 정무특보, 담양군수 재선거 출마 행보 본격화
- 광주 북구,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 강기정 시장, 주한 일본대사와 우호협력 논의
-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최익환(롯데손해보험 커뮤니케이션팀 책임)씨 모친상
- 2부산시, 제106회 전국동계체전서 역대 최다 메달 성과
- 3EU, 러시아 동결자산 403조원 압류 검토
- 4트럼프 관세로 EU 수출 42조 타격 추정
- 5삼성물산, 송파 대림가락아파트 재건축 수주
- 6중기부, 백년소상공인 신규 선정…"글로벌 성장 지원"
- 7LH, 올해 공공주택 10만가구 승인…매입·전세임대 9만가구 공급
- 8보험연 "車보험 손해율 급등…실손초과 보험금청구 억제해야"
- 9국토부 "수도권 디딤돌·버팀목 대출금리 0.2%p 추가 인상"
- 10쿠팡, 우수 PB 중소협력사 시상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