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구선대위‘약자와의동행’본부, 사회적 소외계층 대변에 앞장
1월 초 발대식 후 매주 대구 지역 취약시설 방문 의견 청취 및 정책발굴 나서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제20대 대통령선거 공식선거 운동이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각 정당에서는 유권자들의 표심을 잡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AI 윤석열, 매타버스 등 색다른 운동방식과 다양한 매체 미디어 수단을 이용한 홍보가 주를 이루고 있는 상황에서 현장을 직접 방문해서 해답을 찾고 현실성 있는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는 조직이 대구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민의힘 대구시당 선대위 산하‘약자와의 동행’본부가 그 주인공이다.
‘약자와의 동행’은 국민의힘 중앙선대위에서도 윤석열 후보 직속 기구로 두고 있는 핵심 조직으로 국민의힘 대구시 선대위는 중앙선대위에서도 약동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승수 의원(대구북구을, 문체위 간사)을 본부장으로 이경애 부위원장(전 대구시 청소년 지원재단 대표), 윤정희(대한어머니회 사무국장), 이승희(지역아동센터 대구지원 단장), 배태현(중구 청소년 지도 협의회장), 김성미, 권정규, 정경희, 윤정혜, 박영호 위원 등 지역에서 오랫동안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다양한 복지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지난 1월10일 발대식 후 활동 중이다.
‘현장에 답이 있다’는 모토로 복지 사각지대나 소외계층을 매주 정기적으로 찾아 현장점검 및 봉사, 그리고 관계자들과의 직접 대화 등을 통해 현장에서 공감하고 실현가능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동분서주 하고 있다.
그간 성보재활원, 지역아동센터, 유니버시아드 레포츠센터 등 현장을 방문하고 시설 견학과 종사자와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첫 번째 방문한 지적ㆍ지체 장애인 거주시설과 직업재활시설이 함께 있는 성보 재활원에서는 ▲장애인 탈 시설 문제 ▲종사자 직종별 지원 기준문제 ▲근무자 여건 및 인식개선 문제를 두 번째 방문 시설이었던 파동지역아동센터에서는 대구지역 아동센터 회장단을 만나 ▲아동ㆍ돌봄 관련 법안 재정비와 개선 요구 ▲지역아동센터 인력의 구조 및 처우 개선 등을 요청받았다. 그리고 30일 방문한 대구 유니버시아드 레포츠센터에서는 ▲대구도시공사 산하 직원 대우 요청 ▲레포츠센터 직원 처우 개선 등에 대한 요구를 받았다.
대구 약동 김승수 본부장은“SNS와 메타버스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한 선거 운동이 주를 이루고 있는 요즘이지만 실제 해답은 현장에 있는 경우가 많다.”면서 “대구와 서울 약동 활동을 병행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 입법 해결책을 찾아 내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대구 지역의 다양한 현장의 요구들을 한 번에 다 해결하긴 어렵겠지만 현재 행정적으로나 입법 절차 등을 통해 해법을 찾고 있는 중이다”라고 강조하며 빠른 시일 내에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희망했다.
덧붙여“약자와의 동행은 선거 이벤트용 일회성 조직이 아니다. 선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현장을 찾아다니며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는 현장 조직으로 꾸준히 이끌고 나갈 계획이다”라고 다짐하며 임인년 새해 사람 냄새나는 조직이 될 것을 약속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전북선관위 “4월 4일부터 후보자 이름 담긴 현수막 금지”
- 이원택 의원 “산불 진화 헬기, 고장·부실통계에 무기력…제도·예산 전면 개선 필요”
- LX공간정보연구원, 어린이와 함께 소나무 식재…“녹색 미래 함께 심어요”
- 전북자치도교육청, ‘원어민 화상영어 토킹 클래스’ 22일 시작
- 완주군, 청년·신혼부부·다자녀가구 전세이자 최대 100만 원 지원
- 무주군, 가축분뇨 퇴비 부숙도 검사 연중 무료 실시
- 진안군·전북연구원 정책간담회 개최…6개 주요 현안 논의
- “벚꽃 구경 놓쳤다면”…진안군, 마이산·데미샘 다음 주 만개
- 전주시, 탄소소재 테스트베드 본격 가동…“탄소 산업 최적지 도약”
- 전북도, 美 바이오시장 본격 진출…보스턴에 협력거점 구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공 던지고 100만원”…한화이글스, 시구 등 알바 모집
- 2김병주 MBK 회장 ‘찔끔’ 사재출연 논란…정치권 “3兆 내야”
- 3“이번이 마지막”…삼성전자, AP자립화 ‘특명’
- 4美 거점 없는 넥센타이어…‘트럼프 관세에 반덤핑’ 우려
- 5“상반기 1兆 약속하더니”…중기부, 벤처펀드 ‘하세월’
- 6자본확충 속도 높이는 우리금융…보험사 인수 마지막 관문 집중
- 7대만 찾은 최태원…SK, ‘엔비디아·TSMC’ 삼각동맹
- 8'관세전쟁' 격화에 하루만에 약세장 전환
- 9취임 100일 맞이한 카드사 CEO…지각변동 '분주'
- 10전북선관위 “4월 4일부터 후보자 이름 담긴 현수막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