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헌 후보, ‘청년 정치인재 육성’ 공약· · ·청년 CEO 지지선언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오는 3월 9일 대구 중구·남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임병헌 무소속 후보의 “청년 정치인재육성-주민 눈높이에 맞는 정치개혁” 공약에 청년 CEO들이 답하고 나섰다.
임병헌 후보는 선거공약으로 “20여 년간 중·남구 발전을 가로막은 철새정치인들이 아닌, 지역 청년 정치인재들이 중·남구의 미래를, 나아가 국가의 미래를 이끌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라고 정치혁신의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러한 임병헌 후보의 공약에 공감한 링크샵커뮤니케이션 대표 박세정, 야수베이스볼 대표 최성환 등 15명의 청년 CEO들은 임병헌 후보를 찾아 “중·남구 토박이로서 지역을 잘 알고 깨끗한 정치를 할 수 있는 임병헌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면서, 임병헌 후보의 청년 정치인재 육성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물었다.
이에 대해 임병헌 후보는 “생활 정치의 바탕위에서 청년 정치인재들이 기초자치단체 의원부터 차근차근 자기를 키워나가면서, 장기적으로 우리지역을 대표하는 정치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청년 정치인재들과 생활 정치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함께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는 상시 소통 공간을 확보하여 운영하면서, 청년 정치인재들이 자기들이 찾아낸 해결책들이 정치 공간에서 어떻게 반영되고, 그 결과 주민들의 생활이 어떻게 바뀌는지를 현장에서 체험하며, 생활정치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자각하면서 훌륭한 정치인재로 성장하도록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청년 CEO들은 20여년간 지속되었던 낙하산 공천의 적폐가 무너진 역사적인 전환점에 서있는 중남구 보궐선거의 중요성을 지적하면서 지역토박이 임병헌 후보의 “청년 정치인재 육성”에 대한 확고한 지지를 선언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도성훈 인천교육감, 허종식 의원과 공간재구조화 사업 논의
- 보성군 선관위, 보성군수 거론 A씨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고발
- 황경아 남구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선임
- 해남군, AI 데이터센터 최적지로 '솔라시도' 급부상
- “무분별한 디지털정보,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 교육해야죠”
- 김한종 장성군수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의 굳건한 근간"
-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 수원특례시,㈜보령과 민선 8기 22호 투자협약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영풍 장형진 고문, 고려아연 직원 보상에 유일하게 ‘반대’…직원 처우·복리후생 외면?
- 2도성훈 인천교육감, 허종식 의원과 공간재구조화 사업 논의
- 3보성군 선관위, 보성군수 거론 A씨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고발
- 4하나금융, 계열 정비 박차…자산운용도 직속으로
- 5LG생건 이선주, ‘본업 집중’…뷰티 부진 끝내나
- 6캐롯 품은 한화손보…車보험 수익성 개선 과제
- 7'9만전자·40만닉스'…코스피, 사상 첫 3500 돌파
- 8황경아 남구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선임
- 9건설사 탈현장 공법 도입…“안전·속도 잡는다”
- 10금호타이어 정상화 안갯속…“美 관세·노사 갈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