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소주 ‘원소주’ 출시…"소주 글로벌화"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아티스트 박재범이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원소주(WONSOJU)’를 내놨다.
원스피리츠는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원소주’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원스피리츠는 박재범이 지난해 4월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 개발을 위해 설립한 법인이다.
‘원소주’는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한 증류식 소주다. 주정을 원료로 희석하고 감미료를 첨가한 희석식 소주와는 달리 감압증류 방식을 통해 깨끗하고 부드러운 맛과 풍미가 특징이다. 장인이 직접 만든 옹기에 숙성했으며, 미지근하면 맛과 풍미가 늘어난다. 도수는 22도, 용량은 375ml다.
제품명에도 의미를 담았다. ‘원소주’의 원은 하나의 의미인 원(ONE), 그리고 승리의 의미인 원(WON) 그리고 소망의 의미인 원(Want)의 3가지다. 브랜드 슬로건은 ‘미래를 WON하여! For the past & To the future’다.
투명한 병과 로고 디자인도 특징이다. ‘원소주’ 라벨은 원의 W를 강조한 모양을 중심으로 태극기의 사괘와 태극 문양 등이 사방에 배치돼 한국산 프리미엄 전통주 이미지를 강조했다. 대한민국 화폐단위인 원과 동전을 메인 모티브로 타이포 그래픽이 어우러져 전통과 모던한 감성을 함께 표현했다.
‘원소주’ 소비자 가격은 1만4,900원으로, 지역특산주로 분류돼 온라인판매가 가능하다. 오는 3월 말부터 ‘원소주 자사몰’에서 판매된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한국 증류식 소주의 우수성을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로 알리며, 소주의 글로벌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보험사 상반기 지급여력비율 217.3%…6.3%p↓
- 2NH농협손보, '내 자동차 알아보기' 서비스 출시
- 3KB라이프생명, VIP 초청 '아트 앤 다이닝' 문화행사 개최
- 4우리카드, 독자가맹점 200만점 돌파
- 5KB캐피탈, 라오스 의료서비스 시설 구축 사업에 1억원 기부
- 6Sh수협은행, 발달장애인 작품으로 2025년도 아트 캘린더 제작
- 7방재시험연구원, '전기차 화재 예방 및 대응 연구' 업무협약 체결
- 8신보, '지방소재 및 혁신창업 기업 투자활성화' MOU 체결
- 9교보교육재단, '2024 교육 심포지엄' 개최
- 10신한카드, '처음 애니버스 에디션' 출시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