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슨그룹, 3개 앱 라이브커머스 동시 송출 통해 경쟁력 강화
공구마켓, 할인중독, 심쿵할인 등을 운영하는 공동구매 플랫폼 제이슨그룹이 3개 앱 라이브커머스 동시 송출로 라이브커머스 매출 상승을 기록,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이슨그룹은 지난 해 라이브커머스 직접 송출을 위한 어플 개발을 끝내고 사내에 전문 스튜디오를 구축한 바 있다. 테스트를 모두 끝낸 지난 해 6월 ‘심쿵할인’을 통해 처음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였으며, 밀키트, 무선청소기, 건강기능식품, KF94 마스크 등 팬데믹 시대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해 방송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또한 지난 11월에는 3개 앱 동시 송출로 라이브커머스를 본격화하며, 컬럼비아, 블랙야크, 노스페이스 등 패션 카테고리에서 상승세가 뚜렷이 나타났다. 최근에는 패션뿐만 아니라 푸드, 뷰티 카테고리 역시 경쟁력 있는 제품 발굴과 생생한 소통으로 라이브커머스 경쟁에서 안정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이 종료된 후에도 ‘다시 보기’ 기능을 통해 뒤늦게 구매를 결정하거나 재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제이슨그룹 라이브커머스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는 비대면 쇼핑 문화와 실시간 온라인 소통이 결합하여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우수 제품을 발굴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함으로써,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