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새일센터, '교과융합SW콘텐트활용강사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최선희)가 2022년 여성가족부 직업교육훈련인 '교과융합SW콘텐츠활용강사양성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교과융합SW콘텐츠활용강사양성과정'은 여러 소프트웨어 과정을 학습 교과 중심으로 융합 및 재편성하여 교육현장에 적용가능한 융합프로그램을 기획·강의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기업맞춤형으로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교육 수료 후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실무역량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인력수요가 있는 기업과 교육 및 취업 협약을 통해 교육내용을 설계하고, 취업을 연계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제 채용을 전제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력양성을 목표로 한다.
비대면 플랫폼 ZOOM 및 게더타운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 실무와 교육커리큘럼, 제안서 작성, 학생가 학부모 관리 등 강사 실무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부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인공지능, 메타버스 및 VR·AR교과연계 내용을 비롯해 스크래치, 엔트리, 아두이노와 같은 기본 코딩부터, 챗봇, 로봇, 3D프린트, 스토리메이킹 보드게임 같은 교구를 활용하는 내용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동부새일센터 관계자는 "2021년도부터에 협약을 맺었던 해오름사회적협동조합 등과 취업협약을 체결하여 교육 참여자에게는 교육수료 후 코딩교육 기획자 및 코딩강사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참여 대상은 현재 고용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은 미취업 여성으로 교육 기간은 4월 6일부터 7월 9일까지이며, 수강신청 및 서류마감은 3월 25일까지다. 선발 면접을 통해 합격된 사람은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선발 면접은 3월 28일 예정돼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고] 안지선(헤일리온코리아 본부장) 부친상
- 여름철 수족구병 확산…영유아 감염자 비율 급증
- 식중독 주의보…"식재료 내부까지 충분히 익혀 드세요"
- 고려대 의대 백신혁신센터, ‘한국형 ARPA-H’ 보건안보 분야 과제 주관기관 선정
- 폭염에 코로나까지 기승…기침·발열 있다면 의심을
- 분당서울대병원 변석수 교수, 일반인 위한 신장암 안내서 세 번째 개정판 출간
- 서울대병원 "혈액 검사로 소아 모야모야병 조기 진단 가능성"
- 인천세종병원 관상동맥우회술센터 개소
- 가수 보아, 삼성서울병원 정형외과에 1억원 기부
- "뇌졸중 치료, 유전자형 따라 다르게 접근해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