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합, 어반플레이와 전략적 제휴 체결
여행∙숙박업계에서 공간을 재해석하고 가치 소비와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MZ세대를 만족시키려는 시도가 점차 활발해지고 있는 가운데 호텔 및 리조트 숙박패키지 기획∙판매 브랜드 컴퍼니합(대표 김형건)과 도시콘텐츠 전문 스타트업 어반플레이(대표 홍주석)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특화 콘텐츠 상품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어반플레이는 ‘도시에도 OS가 필요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의 상품과 서비스가 사업화될 수 있도록 공간 특화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좋은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이 경험할 수 있도록 획일화된 도시 공간에 다양성을 가진 창작자 중심의 문화 생태계를 만들고 있다. 또한 ‘아는동네’ 매거진을 통해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을 법한 동네를 다양한 시각으로 새롭게 다루고 있다.
컴퍼니합은 신라호텔, 소노호텔앤리조트 등 다양한 호텔&리조트의 숙박 패키지를 기획하고 판매하는 브랜드로 HMR, RMR 등의 PB상품을 기획·판매하고 있으며, 배우 매니지먼트와 웹드라마 제작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까지 사업을 확대해 여러 방면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내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도시 곳곳의 숨은 공간 콘텐츠와 연계된 특화 상품을 기획하고 유통할 예정으로 어반플레이가 보유한 다양한 로컬 콘텐츠와 컴퍼니합의 숙박 상품을 연계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로컬 관광 서비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2월에는 양사가 협업하여 라이즈호텔과 연남, 연희 콘텐츠를 연계한 숙박 상품을 함께 기획해 선보인 바 있다.
또한 양사는 ‘아는동네’ 특별판 스테이편 제작을 통해 역사적 의미는 있지만 사라져가는 숙박업체를 기록으로 남기고, 동시에 최근 떠오르는 숙박 트랜드 및 동네 콘텐츠를 소개함으로써 숙박업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아내는 미디어를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컴퍼니합 관계자는 “최근 가치 소비와 고객 경험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업계 내 여러 기업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는 추세다”라며 “도시의 공간을 재정의하는 어반플레이와의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소비자가 특별한 경험을 통한 가치 소비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