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제품 가격 올린다…최대 1,000원 인상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제과가 4월부터 일부 초콜릿 및 빙과류 제품의 가격을 인상한다고 31일 밝혔다. 가격 인상폭은 제품당 100원에서 1,000원이다.
빼빼로는 권장소비자가격 기준 1,500원에서 1,700원으로 오른다. 초코빼빼로는 기존 가격을 유지한다. 빈츠는 2,400원에서 2,800원, ABC초코쿠키는 1,000원에서 1,200원, 해바라기와 석기시대는 1,200원에서 1,500원으로 인상된다. 허쉬 키세스는 2,000원에서 2,100원, 길리안 시쉘은 4,800원에서 4,900원으로 오르는 등 허쉬와 길리안 초콜릿도 인상된다. 퀘이커 마시는오트밀도 2,000원에서 2,400원으로 오르는 등 퀘이커 제품도 인상된다.
빙과류 가격도 오른다. 스크류, 죠스바 등 바 제품과 위즐, 조안나 등 파인트 아이스크림 가격이 인상된다. 기존 권소가가 800원이었던 바 제품은 1,000원으로 인상되며 위즐, 조안나 등 파인트 제품은 기존 4,500원, 5,500원에서 5,000원, 6,000원으로 각각 인상된다. 편의점 채널에서 판매되는 월드콘, 설레임 등도 1,800원에서 2,000원으로 가격이 인상된다. 나뚜루도 유통채널 대표 제품인 파인트 기준 1만1,600원에서 1만2,900원으로, 전문점은 싱글컵 기준 3,200원에서 3,500원으로 변경된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이번 가격 인상은 최근 전세계적으로 원부자재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원가부담이 감내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는 판단에 내려진 조치"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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