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을 구축하라 “디지털 프런티어”
지금, 당장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뛰어들어라!
트렌드 변화에 따른 디지털 혁신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숙명이다!
코로나19 속, 혁신 속도전은 이미 시작됐다.
코로나의 대유행과 함께 기업의 디지털 혁신은 더 이상 선택의 문제가 아닌 숙명이 되었다. 작년까지만 해도 심사숙고와 점진적 접근이 대세인 분위기였지만, 이제는 디지털 혁신 속도전에 모두가 휘말린 상황이 되었다.
그런데 디지털 혁신을 꾀하는 기업은 많지만,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는 기업은 생각보다 적다고 한다. 낡은 사고방식과 사업 관행을 버리지 못하고 말로만 디지털 혁신을 외치기 때문이다. 코카콜라의 아세안 및 남태평양 사업부 전략 부사장인 어제이 소호니가 그런 기업들을 위해 진정한 디지털 혁신 구축 방법을 소개한다.
독자들은 스타트업 세계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왜 유니콘이 존재하는지, 그리고 향후 10년간 시대적 변화에 맞는 주요 기술과 소비자 동향은 무엇인지 등을 내부자의 시선을 통해 바라볼 수 있다. 소비재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비하는 데 필요한 6가지 부분인 “6가지 디지털 혁신 영역”, 즉 광고, 정서적 유대감 형성, 상거래, 제품 개발, 제조 및 기업의 기능을 알기 쉽고 상세히 살펴볼 수 있다.
미래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기업 운영에 접목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혜안을 주지만 특히, 기업 및 재계 리더, 새로운 세계를 이해하려 애쓰는 디지털 프런티어, 경영대학원생에게 아주 유용한 지침서가 될 수 있겠다./박진관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한국경영인증원, ‘나눔의 날’ 맞아 김장 나눔 행사 진행
-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제9회 세계 이탈리아 음식 주간’ 개최
- 우지커피, 민들레마음과 협업해 텀블러∙다이어리 굿즈 출시
- 동대문엽기떡볶이, 2025학년도 수능 응원 이벤트 진행
- 메디필,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 ‘앳코스메’ 입점
- 니니키즈, 이랜드이크루즈와 함께 한강 선상파티 개최
- 109(일공구), 故 김현식 명곡 ‘내 사랑 내 곁에’ 리메이크 발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