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설빙 인절미순희’, 2주만에 막걸리 1위 등극
5년째 ‘요지부동’ 막걸리 판매순위 ‘지각변동’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혜성처럼 나타난 ‘신입’ 막걸리 신상품이 전통의 막걸리 강자 ‘서울 장수막걸리’와 ‘느린마을’, ‘지평막걸리’의 아성을 무너뜨렸다
홈플러스는 신상품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가 출시한지 2주만에 막걸리 카테고리에서 매출과 판매량에서 각각 전체 1위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는 홈플러스에서 단독 판매를 시작한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10일까지 누적 판매량 2만병을 넘기며 이 기간 홈플러스에서 판매된 막걸리 상품 중 매출액과 판매량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최근 5년 동안 막걸리 카테고리에서 단 한번도 1위 자리를 내준 적이 없었던 ‘서울 장수생막걸리’(연간 누적판매량 1위)와 ‘배상면주가 느린마을생막걸리’(연매출 1위)는 물론, 2018년 이후 언제나 막걸리 톱(Top) 3에 이름을 올렸던 ‘지평 생막걸리’마저도 3위권 밖으로 밀어냈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한 결과다.
전국 135개 매장에서 단독 판매 중인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는 디저트카페 ‘설빙’과 주류전문기업 ‘보해양조’가 협업해 선보이는 막걸리 신상품이다. 설빙의 시그니처 메뉴 인절미빙수의 콩가루와 100% 우리쌀 순희 막걸리의 깔끔함이 잘 어우러져 특유의 달달-고소한 맛을 잘 살린 것이 특징이다.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의 1위 등극은 단순히 상품의 혁신뿐만 아니라 진열과 운영에 있어서 과감한 시도의 결과물이기도 하다. 살균 막걸리인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는 다른 생막걸리와 달리 상온보관이 가능해 매장 내 어느 곳에서나 진열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살렸다. 그 동안 반드시 냉장보관이 필요했던 막걸리는 매장 내에서도 주류매대 한 켠에 위치한 냉장고에서만 진열됐지만, ‘설빙 인절미순희’는 막걸리와 어울리는 다양한 안주 상품 인근에 연관진열을 펼칠 수 있었다. 특히 고객 눈에 잘 띄는 주 동선에는 물론, 즉석식품(델리) 코너 인근에도 연관 진열한 것이 통했다.
이런 홈플러스의 다양한 시도 끝에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는 구수한 입맛을 가진 이른바 할매니얼 감성은 물론, 세련된 제품 패키지로 ‘예쁜건 못 참는’ SNS 감성까지 자극하며 젊은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의 우수한 판매실적은 상품 개발 뿐만 아니라 각 점포의 영업과 마케팅까지 다양한 팀에서 노력을 기울여준 결과물”이라며 “향후에도 고객의 눈길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발굴하고, 개발부터 진열까지 모든 단계에서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인 ‘대박 신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최근 인기가 급증하고 있는 전통주 상품을 고객에게 더 다양하게 소개하기 위해 업체 간 컬래버레이션(협업), 전통주 품평회 개최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농악·무용·공예 어우러진 10월 문화의 달 행사 마련
- 2남원시 웹툰 '향단뎐', 500만 독자 열광…시즌2 10월 연재 시작
- 3KB캐피탈, 5년 만에 3억 달러 규모 글로벌 외화채권 발행
- 4남원 피오리움, 가을맞이 '어텀패스' 무료·할인 혜택 풍성
- 5남원시, 5년 만에 일자리대상 최우수상 영예
- 6남원보호관찰소, 추석 앞두고 사랑 나눔·범죄예방 캠페인 펼쳐
- 7'국화향 가득한 오후'…국립민속국악원, 가을 토요공연 6회 선보여
- 8지리산 가을 정취 만끽…'2025 지리산 걷기축제' 10월 18일 개최
- 9순창군, 공설추모공원 조성 탄력…봉안당 국도비 12억 확보
- 10고창군, 귀농귀촌인 한마음 대회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