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토지개발허가구역 지정에도 개발 열기 '후끈'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정부가 부동산 투기를 막기 위해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한 서울 여의도가 개발 열기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여의도 지역에는 GTX-B노선(2023년 착공예정)을 비롯해 신안산선(2025년 개통예정), 신림선(2022년 개통예정), 서부선(2023년 착공예정) 등 무려 4개의 노선 추가 확충 공사와 수정·광장·공작·대교 등 10여 곳의 노후 단지 재건축 사업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줄줄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런 개발 사업의 호재에 따라 여의도 지역 아파트들은 높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KB부동산에 따르면 지난해 4월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이후 1년 동안 여의도동의 아파트 시세는 무려 10.9%가 상승했다.
개별로 살펴보면 여의도 대표 아파트로 불리는 삼부아파트 전용면적 106㎡ 지난해 2월 23억 9,000만 원에 거래되었으나, 올해 1월 27억 2,000만 원에 거래되며 무려 3억 3,000만원이 상승했다. 주상복합단지 '롯데캐슬 아이비'는 지난해 2월 16억 8,500만 원에서 올해 1월 19억 7,000만 원으로 16.9%가 올랐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여의도 지역은 실거주여건도 서울 최고 수준을 자랑할 뿐 아니라 향후 서울지역 내에서 가장 큰 발전이 예정된 지역으로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했음에도 높은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정권이 바뀌면서 여의도 지역의 개발시계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상승세는 지속될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말했다.
여의도 지역의 개발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분양을 앞둔 신규 단지가 주목되고 있다.
현대아산은 이달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일원에 프리미엄 주거형 오피스텔 '여의도 현대마에스트로'를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3층, 1개동, 전용면적 25~77㎡ 총 14개 타입, 총 162실 규모로 조성된다.
'여의도 현대마에스트로'는 증권가, 은행가 등이 밀집해 있는 여의도 금융업무지구(YBD) 내에 위치해 도보로 출퇴근이 가능한 직주일치 수준의 직주근접성을 자랑한다.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도 도보 3분이면 이용이 가능한 역세권 오피스텔로 9호선을 통해 강남 신논현역까지 1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지하철 5호선∙9호선 환승역인 여의도역도 도보 15분이면 닿을 수 있다. 이외에도 마포대교, 서강대교를 통해 광화문 등 서울 도심권역(CBD)은 물론이며, 올림픽대로와 최근 개통한 신월지하차도(여의도-인천)를 통한 서울 외 지역으로의 교통도 매우 편리하다.
여기에 스타필드가 입점할 예정인 IFC몰, 최근 신규 개장한 현대백화점 등이 인접해 쇼핑 및 문화시설도 가깝게 누릴 수 있으며 한강 및 여의도공원 등 풍부한 녹지환경이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도 확보하고 있다. 여의도 중학교, 고등학교 등 우수학군에 위치해 있으며, 한림성심병원, 가톨릭성모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한편, 여의도 현대마에스트로의 견본주택은 이달 서울 용산구 한강로3가 일원에 마련된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틀째 '험지' 민심 공략하는 이재명…경남서 '경청 투어'
- 이준석 "국힘, 대표·후보 내쫓기 전과 4범…이제 개혁신당으로 승부하자"
- 이태원 유족 "경찰 집회방해로 다쳐" 손배소 2심도 패소
- 주유소 휘발윳값 13주 만에 상승…"다음 주는 보합세 전망"
- 핵심자원 비축·관리체계 강화…비상동원광산 지정 추진
- SK텔레콤 해킹 사고 이후 이심 사용 증가
- 네이버 "넷플릭스 요금 인상해도 제휴 멤버십 요금 유지"
-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미아다마’, 한국 공식 진출
- [부동산 캘린더] 내주 3017가구 분양…"3기 신도시 대장지구 분양 시작"
- 국내 사외이사, 교수·관료 출신 쏠림 여전…"전문성 미흡"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맑음
2025-05-10(토) 00:00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립시민도서관, '2025 원북 시민 독서릴레이' 운영
- 2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내주 오사카 '한국의 날' 행사 참여
- 3'공금 유용 의혹' bhc 박현종 전 회장 검찰 송치
- 4전광훈 목사 주축 대국본, 국힘의 김문수 후보 자격 취소 비난
- 5이틀째 '험지' 민심 공략하는 이재명…경남서 '경청 투어'
- 6이준석 "국힘, 대표·후보 내쫓기 전과 4범…이제 개혁신당으로 승부하자"
- 7서울 한 초등학교서 학생 등 100여명 식중독 의심 증세
- 8이태원 유족 "경찰 집회방해로 다쳐" 손배소 2심도 패소
- 9주유소 휘발윳값 13주 만에 상승…"다음 주는 보합세 전망"
- 10핵심자원 비축·관리체계 강화…비상동원광산 지정 추진
공지사항
더보기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
- 14:00주식 성공백서
재방송 박솔아 PD 고유림 MC
- 15:00경개톡
본방송 오승잔 PD 이지영 MC
- 15:30경개톡
본방송 오승잔 PD 이지영 MC
- 16:00조영구의 트랜드 핫이슈
재방송 이경원.김한나 PD 조영구 MC
- 17:00BUY킹스탁
재방송 박아인 PD 오예진 MC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