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투자전략]美, 실적 기대감에 기술주 반등…“국내증시 견고한 흐름 보일 것”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전일 뉴욕 증시는 연방준비제도의 긴축에 대한 경계감, 중국 베이징 락다운 우려 등으로 약세 흐름을 보였으나, 빅테크 실적 기대감 속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며 상승 마감했다. 오늘(26일) 국내증시는 뉴욕 증시에 영향을 받아 반등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25일(현지시간)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38.06p(0.70%) 오른 3만4,049.46p, 나스닥 지수는 165.56p(1.29%) 오른 1만3,004.85p를 기록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는 전장 대비 24.3p(0.57%) 오른 4,296.12p로 장을 마쳤다.
이날 뉴욕 증시는 오늘 실적 발표를 앞둔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등을 중심으로 상승했으며, 엑스피디아, 에어비앤비 등 여행 플랫폼 관련주들도 오름세를 보였다.
또한, 지난 주 후반부터 패닉 셀링 성격의 급락 이후 투자심리가 극도로 위축된 상황에서 기술적인 요인으로 추정되는 반등이 나왔다는 점은 일말의 안도 요인이라고 분석된다.
다만, 6월 FOMC에서 75bp(0.75%) 금리 인상할 확률이 80%대에 육박하는 등 이미 시장에서는 빅스텝을 기정사실화하고 있다는 점이 시장 참여자에게 부담으로 여겨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오늘 국내 증시는 낙폭 과대 인식 속 미국 증시 강세 효과와 현대차, 기아차 등 주요 기업들이 잇따른 호실적을 발표한 데 힘입어 반등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현재 연준 위원들의 발언이 금지되는 블랙아웃 기간에 돌입했다는 점은 주중 시장의 불확실성을 재차 확대시킬 수 있는 요인”이라며 “다만, 경제 성장 경로가 우하향하는 상황 속에서 75bp 인상은 연준 내에서도 정책적인 부담을 크게 느끼는 인상 폭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는 “그러나 연준의 금리 인상 강도를 결정하는 인플레이션의 경우, 대부분 상품 가격들이 연초 이후 수준으로 복귀했다”며 “긴축 강도가 우려하는 것보다 세지 않을 가능성이 있어 아시아 증시의 불안심리 진정에 기여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미국 증시는 중국 경제 봉쇄에 따른 글로벌 경기 우려에 하락 출발했다”며 “다만, 대형 기술주 실적 발표 기대 심리에 장중 반발 매수세가 이어지며 안정을 찾는 경향을 보였다”고 전했다.
이어 서 연구원은 “최근 하락으로 밸류에이션 부담이 완화돼 저가 매수 심리가 부각된 점도 국내 증시에 우호적”이라며 “이에 한국 증시는 0.5% 내외 상승 출발 후 실적 시즌에 대한 기대 심리로 견고한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키움증권 '먹통'…"또 '사고'有, 더 불안"
- 새마을금고, ‘체질 개선’ 분주…부실 털고 턴어라운드 할까
- [尹파면] F4 "시장 필요시 안정조치"…금융지주사 긴급회의 개최
- [尹파면] 관세 이슈에 증시 발목...원화는 강세 회복
- 5대 금융지주 尹 탄핵 인용·美 상호관세 따른 시장 변동성 긴급점검
- 금융당국 "尹 파면·美 상호관세 영향 시장상황 면밀하게 모니터링"
- 이복현 금감원장 "금융시장 충격 대비 전직원 비상대응체계"
- 尹 탄핵 '인용' 후 원·달러 환율 1430원대로 하락
- 펠드아포테케, '2025 타이베이 뷰티 박람회' 참가
- NH농협은행 205억원 금융사고…대출상담사가 과다대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美中 무역 전쟁 심화…가운데서 ‘이중고’ 겪을 수 있는 韓
- 2스페이스X, 수조원대 美국방부 위성발사 계약 수주
- 3쎄크·바이오비쥬, 코스닥 상장 공모가 내주 확정
- 4美中 무역 전쟁 격화…애플 200달러·엔비디아 100달러선 무너졌다
- 5에프제이코리아, ‘디사론노 갓파더 위크’ 개최
- 6연세사랑병원 "인공관절 전 ‘자가지방유래 기질혈관분획’ 고려"
- 7美 관세 부과에 통상전쟁 격화…움츠러드는 기업공개 시장
- 8“취업자 얼마나 증가했나”…통계청, 9일 ‘3월 고용 동향 발표’
- 9글로벌 증시 폭락…금값 ‘3%’ 급락…온스당 3024.2달러
- 10트럼프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 對美 관세율 인하 의사 밝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