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시흥시청역 루미니' 5월 분양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롯데건설이 경기도 시흥 장현지구 일원에 공급하는 '시흥시청역 루미니'를 이달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시흥시청역 루미니'는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면적 42~76㎡ 총 351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시흥시청역 주변으로는 오피스텔 및 공동주택 건립이 제한적이라 희소가치가 매우 높아 향후 가치상승이 기대된다.
시흥시청역 루미니가 들어서는 장현지구는 총면적 약 293만8,958㎡, 계획 인구만 약 4만7,600여 명에 달하는 공공택지지구다. 인근에 이미 개발을 마친 연성2지구, 능곡지구와 연계 시 약 8만5,000여 명이 거주하는 신도시급 규모를 갖춰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주거지로 거듭나고 있다.
시흥시청역 루미니는 장현지구 내에서도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우수한 인프라를 두루 갖췄다. 서해선 시흥시청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자리해 부천, 안산 등 인접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 등 촘촘한 도로교통망도 장점이다.
특히, 서해선은 대곡~소사 구간이 오는 2023년 개통 예정이며, 추가로 시흥시청역에는 신안산선(2024년 예정), 월판선(2026년 예정)도 들어설 예정으로 '트리플 환승 역세권’'이 형성될 전망이다. 여기에 시흥시청역 인근에는 버스터미널, 주차장, 상가 등으로 구성된 복합환승센터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가치상승이 기대된다.
생활 여건도 잘 갖췄다. 시흥시청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시흥시청을 중심으로 도서관, 체육공원, 보건소 등이 들어서는 복합행정타운 구축을 앞둬 각종 공공·행정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맞은편 중심상업·업무지구(예정)를 비롯해 모다아울렛, 롯데시네마, SSM마트 등이 들어선 대형복합시설 시흥플랑드르도 가까워 쇼핑, 문화생활을 가깝게 즐길 수 있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 규제도 비교적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거주지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통장과 가점 여부에 상관없이 분양 신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며, 분양을 받아도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 요건을 유지할 수 있다.
한편, 시흥시청역 루미니의 견본주택은 경기 광명시 일직동 일원에 마련된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