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표 창원시장 후보, 복지 공약 발표

[서울경제TV 진주=이은상 기자] 홍남표 국민의힘 창원시장 후보가 가정의 달에 맞춰 가정 친화적 복지도시와 행복도시 공약을 내놓고 표심을 공략하고 있다.
홍 후보의 복지·행복 도시 공약은 생애주기별 복지를 촘촘히 챙겨 정이 흐르는 창원, 교육·문화·의료·체육 여건이 충족되는 창원을 만드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중 미래세대를 위한 공약이 우선 눈에 띈다. 어린이 돌봄 연장 지원과 어린이 전문병원 신설, 워킹맘 커뮤니티센터 설치, 청소년 복합 놀이·문화공간 조성, K-Cultue 교육센터 운영 등이다.
어린이 돌봄 연장 지원과 어린이전문병원 신설, 워킹맘 커뮤니티센터 설치는 일하는 엄마와 아이,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정책이다.
홍 후보는 이를 통해 아이들을 안전하게 키우고, 젊은 엄마들에게 취업과 정보교류를 위한 여건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하기 좋은 ‘창원형 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산업체 어린이집 운영 지원도 약속하고 있다.
청소년 복합 놀이·문화공간 조성과 K-Cultue 교육센터 운영 등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맘껏 꿈을 펼치는 여건을 조성함으로써 찾고 싶은 도시, 머물고 싶은 창원을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홍 후보는 또 여성 안심귀가 등 범죄예방환경(CPTED) 조성과 함께 어르신을 잘 모시기 위한 공약도 마련하고 있다. 65세 이상 어르신 시내버스 무료이용 지원과 치매 주간보호시설 확대, 파크골프장 시설 개선 및 권역별 대규모 확충 등이다.
이외에도 다문화·북한이탈주민을 위한 글로벌정보센터 운영과 자녀 학습 및 취업지원을 강화함으로써 동북아 중심도시 창원의 기반을 탄탄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본격 선거운동을 앞두고 5월에 들어서면서 가정의 달 행사와 모임에서 가족 단위 시민들을 많이 만나는 홍 후보는 “‘4차 산업혁명의 메카 창원’이 생산성 높은 도시를 만드는 조건이라면 따뜻한 복지도시·생활여건이 충족되는 행복도시는 미래도시의 충분조건”이라며 “큰 그림을 그리면서 보이지 않는 곳까지 촘촘하게 챙기는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여수 신북항서 선박 2척 화재…2명 사상·16명 구조
- 완도해경, 밤바다에 추락한 관광객 2명 신속 구조
- [문화 4人4色 | 한윤정] 관광, 빛을 보는 여행에서 역사를 마주하는 여행까지
- 남원시민, 광복절에 외친 '경제독립'…남원경제살리기 시민연대 출범
- 남원시, 광복 80주년 기념행사·특별 음악회 성료
- '맨발로 걷는 80년의 역사'…완도군 '광복 80주년 기념 맨발 걷기 퍼포먼스' 개최
- 대경경자청, 영천 대달산업 화재사고 관련 대책회의 가져
- 대경대 연기예술과, 거창세계대학연극제 연극부문 4관왕 석권
- 대구 중구, 근대골목 밤마실 야간투어 코스 확대 운영
- 대구대 동아시아관광연구소, ‘지역재해 극복관광’ 세미나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마트, 18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시작
- 2여수 신북항서 선박 2척 화재…2명 사상·16명 구조
- 3완도해경, 밤바다에 추락한 관광객 2명 신속 구조
- 4관광, 빛을 보는 여행에서 역사를 마주하는 여행까지
- 5코로나19 입원환자 6주 연속 증가…"60% 고령층"
- 6김건희 여사 '집사' 김예성 구속...'집사 게이트' 수사 급물살
- 7뉴욕증시, 미·러 정상회담 긴장감 속 혼조 마감
- 8이춘석 의원, 경찰 조사에서 '주식 차명거래' 혐의 인정
- 9美, 철강·알루미늄 '50% 관세' 대상 확대… 18일 적용
- 10전국 대부분 폭염특보…"주말 내내 덥고 습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