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 EBS 펭수를 만나다
[진주=이은상기자] 진주시는 11일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가 EBS 대표캐릭터 펭수 등 온라인 파급 효과가 큰 EBS 캐릭터들을 만나 진주시 관광자원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만남은 진주시와 EBS가 협업으로 캐릭터들의 매력과 재미를 더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진주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하모의 전국적인 인지도 상승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콘텐츠는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가 EBS 명예직원으로 위촉되어 EBS 캐릭터들과 진주관광을 즐기는 내용을 담았다. 촬영은 최근에 조성된 물빛나루쉼터를 시작으로 김시민호 탑승, 진주성 내 관광, 지수면 관광테마마을 내 한옥 숙박시설인 승산에 부자한옥을 둘러보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제작된 협업 콘텐츠는 5월 27일경 EBS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 및 하모 전용 유튜브와 SNS채널 등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진주시 관광홍보대사인 하모는 지난해에도 두 차례에 걸쳐 캠핑 유튜버인 ‘도란코tv’및 먹방 유튜버인 ‘가은아 뭐하니’와 협업 콘텐츠를 제작하여 관광지 및 관내 음식점을 소개하고 홍보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이 외에도 하모는 최근 한 달 여행하기 프로젝트의 홍보 영상을 제작해 사업 홍보에 앞장서 큰 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진주논개제 및 어린이날 이벤트 등 크고 작은 행사에 출연해 관광객 및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진주시 관계자는 “하모와 펭수 등 캐릭터들의 이미지 협업을 통해 진주시 관광자원 홍보는 물론 하모 캐릭터의 매력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T, 키즈랜드 어린이 작가 공모전 선정작 50편…"AI로 재창조"
- 2두산에너빌리티, 美 테라파워 SMR 기자재 공급사로 선정
- 3크레버스, 120억원 규모 ‘영구 교환사채’ 발행…"재무구조 개선"
- 429CM, 글로벌 브랜드 큐레이션 ‘컨시어지’ 거래액 2배 증가
- 5카카오, UN 포럼서 공공기여 사례 소개…"사회적 책임 다한다"
- 6중소기업중앙회
- 7메가MGC커피, 웹툰 '가비지타임' 콜라보…MD 5종 출시
- 8야놀자 플랫폼-CJ올리브네트웍스 협약…“온·오프라인 혁신”
- 9폴라리스오피스, 'CES 2025' 참가…"토종 AI 오피스SW 기술력 전파"
- 10한화 건설부문-삼성물산, 스마트 주거기술 협력 위해 맞손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