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미국 ‘월마트’ 단독브랜드 론칭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미국 대표 유통기업 ‘월마트(Walmart)’의 단독브랜드 상품들이 홈플러스 전국 매장에 정식 수입, 판매된다.
홈플러스는 미국 월마트와 단독브랜드 상품 공급 MOU를 체결하고 월마트가 운영 중인 각종 단독브랜드 상품들을 국내에 정식 수입 판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이 취임한지 1년 만에 거둔 성과다. 홈플러스가 지난해부터 미국 월마트와의 협의를 통해 홈리빙용품부터 캠핑용품, 식품 등 모든 카테고리를 망라한 주요 월마트 단독브랜드 상품들을 공급받는 방안을 논의해 협약을 맺은 결과물이다.
홈플러스는 내년까지 각 카테고리별 월마트 단독브랜드 상품들을 순차적으로 국내에 들여와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월마트의 대표 단독브랜드인 ‘그레이트 밸류(Great Value)’부터 ‘메인스테이즈(Mainstays)’, ‘홀리데이 타임(Holiday Time)’ 등 식품부터 홈리빙까지 다양한 분야의 월마트 단독브랜드 상품들을 전국 매장에 들여와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방침이다.
우선 홈플러스는 ‘미국 월마트 단독 브랜드 론칭 프로젝트’ 1탄으로 오는 26일부터 전국 주요 70개 점포에서 ▲캠핑·아웃도어 단독브랜드 ‘오자크 트레일(Ozark Trail)’ ▲BBQ용품 단독브랜드 ‘엑스퍼트 그릴(Expert Grill)’ 등 나들이/캠핑용품 37종을 선보인다.
오재용 홈플러스 상품2부문장은 “고물가 속에 고객들의 지갑걱정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보다 저렴하면서도 좋은 품질을 자랑하는 상품들을 다양하게 들여와 ‘물가안정’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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