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페쎄, 세계 환경의 날 기념 리사이클링 백 선보여

아이디룩(대표 김재풍)이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아페쎄(A.P.C.)가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오는 6월 3일부터 3일간 전국 매장에서 종이 쇼핑백 대신 리미티드 에디션 리사이클링 백을 판매하고, 수익금을 환경 단체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아페쎄는 패션 브랜드들이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발전해야 한다는 철학을 추구하고 있으며, 환경을 위해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패키징 개발을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
이에 ‘세계 환경의 날’의 의미를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가 다시 한번 느끼고 경험하도록 하기 위해 리사이클링 백을 기획하고 전국의 아페쎄 매장에서는 프로모션 기간중 쇼핑백을 사용하지 않을 것을 제안, 필요한 소비자에 한해 리사이클링 백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리사이클링 백은 플라스틱 병을 원사로 만들어 직물로 재활용해 만들어졌으며, 이 가방은 다시 재활용이 가능함으로써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또한 소비자와 아페쎄, 입점 백화점 측까지 제로 마진으로 리사이클링 백 가격을 책정하고 판매수익금을 환경단체에 기부함으로써 종이 쇼핑백 사용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는 활동에 동참한다.
업체 관계자는 “6월 5일은 ‘세계 환경의 날’로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 사회가 지구환경보전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다짐하여 제정한 날”이라며 “특히 2022년은 세계 환경의 날 50주년으로 더욱 뜻 깊은 해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페쎄는 데님의 워싱 과정을 생략해 물을 절약하고 오래된 데님의 리사이클링 프로그램인 ‘버틀러(BUTLER)’를 운영하고 있으며, 과거 컬렉션에 사용되었던 재료를 다시 활용해 퀼트 제품을 선보이는 등의 방식으로 섬유폐기물을 줄여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JW중외제약 ‘헴리브라’, "A형 혈우병 환자 관절건강·신체활동 개선"
- “한의학 혁신성 인정”…자생한방병원, ‘WHO 건강·문화유산 혁신 기관’ 선정
- 백혈병·심장병 이겨낸 15세 소녀, 부산에 미술공방 열다
- 재발 잦은 난소암, 간단한 혈액 검사로 ‘치료 효과’ 예측한다
- "이마 주름의 주범은 '눈꺼풀 처짐'"…성형외과학회서 '눈썹 내림술' 제안
- 국내 첫 ‘한국 지도전문의 워크숍(K-FDC 2025)’ 개최…전공의 수련교육 혁신 시동
- “비만은 만성질환”…GLP-1·GIP 시대, 전문가 체계적인 관리 필요
- 강남세브란스 구성욱 병원장, 동아병원경영대상 수상
- 유방암 수술, 로봇·내시경 ‘최소침습술’이 합병증 줄인다
-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 의료질평가 5년 연속 전 영역 ‘1등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실 방문의 해' 성과로 증명된 섬진강 르네상스
- 2남원시, 지적·공간정보 행정 7년 연속 '최우수기관'
- 3남원시의회, 민생·현장·미래로 2025년 의정활동을 기록하다
- 4국립민속국악원, 전북 풍류 음악의 뿌리를 기록하다
- 5대구지방환경청 조은희 청장, 달서구청 미세먼지 상황실 현장방문
- 6임미애 의원, 더불어민주당 의성‧청송‧영덕‧울진 지역위원회 송년의날 행사 및 김상욱 국회의원 초청강연 성료
- 7iM뱅크(아이엠뱅크), ‘적립식 펀드 가입 고객’ 경품 응모 이벤트
- 8영덕군, 고속도로 IC 2개소 신규 개설 검토...교통 불편 해소 총력
- 9수성아트피아, S-POTLIGHT 시리즈 마지막 무대 '대구성악가협회 송년음악회' 개최
- 10한국수력원자력, 대학생 봉사활동 공모전 시상식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