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섬미술관, 현대인을 위한 치유 콘셉 전시 '로그아웃' 개최

뚝섬미술관이 감각을 바탕으로 한 공감각 치유 콘셉의 전시 ’로그아웃‘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숨 가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자그마한 쉼을 선물하고자 기획된 이번 전시는 관람객들에게 잠시 현실이라는 불을 끄고 오롯이 나 자신에게 집중하는 마음속의 불을 켜보길 제안한다. 이를 통해 잃어버린 감각의 끈을 찾고 본연의 나와 만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는 취지다.
나 자신의 진정한 가치를 찾고 내 안의 숨은 진주를 올곧게 직면해보는 것, 지친 마음을 버리고 자기 긍정을 되찾는 것, 자신의 상황과 능력에 집중하여 낙관적인 마음가짐을 확보하는 것 등이 이번 전시회의 목표다.
전시공간은 계절 테마에 부합하는 총 10개의 관람 포인트로 전개되며, 여름을 콘셉으로 한 전시 챕터들이 눈길을 끈다. 숲 사이로 햇볕이 내리쬐는 여름철, 맑은 공기의 숲 속을 만끽하는 '여름 깊은 숲속'을 통해 계절적인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생화를 가장 오래 즐길 수 있도록 처리한 프리저브드 플라워로 연출된 '흩날리는 갈대밭‘의 정경들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특히 현실 속에 메말라 버린 나 자신을 마주하는 전시 오프닝으로 현대 사회를 상징하는 0과 1로 이루어진 이진법의 디지털 세상 속으로 관람객을 인도한다. 관람객은 이 공간에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나 자신을 마주하며 로그아웃 전시의 타이틀에 맞게 현실로부터의 로그아웃을 체험하게 된다.
로그아웃을 통해 현실세계를 벗어나 자신에게 집중하기 위해 준비된 감각의 방에서 내 안에 내재된 나만의 감각을 일깨우며 전시속으로 들어가게 되며, 검은 물질과 하얀 모래를 대조하여 느끼는 '끝이 보이지 않는 겨울, 긴 터널을 뚫고 맞이한 봄 날씨 속에서 스스로 성장하며 피어나는 나를 상상해보는 '마침내, 봄(Spring)' 등의 챕터가 등장한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체험들을 통해 자신만을 위한 로그아웃을 발견하는 것으로 전시의 여정은 끝마치게 된다.
미술관 관계자는 "현대사회에서 피로와 염증을 느끼는 현대인들에게 작은 쉼의 계기를 만들어주고자 이번 전시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보다 많은 관람객들을 위로를 줄 수 있는 미술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계절을 테마로 한 '로그아웃(LOGOUT)' 전시는 2023년 3월 1일까지 서울 지하철 2호선 뚝섬역 3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뚝섬미술관에서 진행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용인세브란스병원, '디지털 헬스케어 해커톤' 개최
- 의기협-호흡기학회, '흡연과 폐암, 주목받는 담배소송' 심포지엄 개최
- 부모님 건강 위한 '필수 소지품'… '이것' 챙기세요
- 젊은 고혈압, 30%만 인지… 스마트기기 이용하면 혈압 관리에 도움
-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최신 인공관절 로봇 '마코(MAKO)' 도입
- 고려대 안산병원 서동훈 병원장 취임… "지역 특성 반영한 병원 운영하겠다"
- "코로나 다음은 조류인플루엔자… 팬데믹 대응 필요하다"
- 차세대 항암제 'KRAS G12C 치료제' 1상 결과, "기존 치료제 대비 효과 2배"
- 소아 크론병, 혈액 검사로 치료 반응 예측한다
- "복강경 대장암 수술 후 삶의 질 회복… 6주면 가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르노코리아, 국민대학교와 MOU…미래 모빌리티 인재 양성
- 2횡성군의회, 영덕군 산불피해 복구 성금 기탁
- 3경북테크노파크, 영천 금호 청년모임 및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4김성호 영덕군의회 의장
- 5경북도, 254억원 투입 산불 피해 과원을 미래형 과원으로 전면 재조성
- 6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평가, 경북도 최우수(SA) 획득
- 7iM금융그룹, 삼성라이온즈와 함께 ‘홈런 기부 캠페인’ 실시
- 8대구광역시, 도시철도 안전 강화한다. . .LTE-R 국비 확보
- 9대구대 심준호 교수 연구팀, 전기화학 에너지 촉매 기술로 국제 학술지 표지 연속 장식
- 10경산교육지원청, 2025 학교체육진흥지역위원회 1차 협의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