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섬미술관, 현대인을 위한 치유 콘셉 전시 '로그아웃' 개최
뚝섬미술관이 감각을 바탕으로 한 공감각 치유 콘셉의 전시 ’로그아웃‘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숨 가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자그마한 쉼을 선물하고자 기획된 이번 전시는 관람객들에게 잠시 현실이라는 불을 끄고 오롯이 나 자신에게 집중하는 마음속의 불을 켜보길 제안한다. 이를 통해 잃어버린 감각의 끈을 찾고 본연의 나와 만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는 취지다.
나 자신의 진정한 가치를 찾고 내 안의 숨은 진주를 올곧게 직면해보는 것, 지친 마음을 버리고 자기 긍정을 되찾는 것, 자신의 상황과 능력에 집중하여 낙관적인 마음가짐을 확보하는 것 등이 이번 전시회의 목표다.
전시공간은 계절 테마에 부합하는 총 10개의 관람 포인트로 전개되며, 여름을 콘셉으로 한 전시 챕터들이 눈길을 끈다. 숲 사이로 햇볕이 내리쬐는 여름철, 맑은 공기의 숲 속을 만끽하는 '여름 깊은 숲속'을 통해 계절적인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생화를 가장 오래 즐길 수 있도록 처리한 프리저브드 플라워로 연출된 '흩날리는 갈대밭‘의 정경들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특히 현실 속에 메말라 버린 나 자신을 마주하는 전시 오프닝으로 현대 사회를 상징하는 0과 1로 이루어진 이진법의 디지털 세상 속으로 관람객을 인도한다. 관람객은 이 공간에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나 자신을 마주하며 로그아웃 전시의 타이틀에 맞게 현실로부터의 로그아웃을 체험하게 된다.
로그아웃을 통해 현실세계를 벗어나 자신에게 집중하기 위해 준비된 감각의 방에서 내 안에 내재된 나만의 감각을 일깨우며 전시속으로 들어가게 되며, 검은 물질과 하얀 모래를 대조하여 느끼는 '끝이 보이지 않는 겨울, 긴 터널을 뚫고 맞이한 봄 날씨 속에서 스스로 성장하며 피어나는 나를 상상해보는 '마침내, 봄(Spring)' 등의 챕터가 등장한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체험들을 통해 자신만을 위한 로그아웃을 발견하는 것으로 전시의 여정은 끝마치게 된다.
미술관 관계자는 "현대사회에서 피로와 염증을 느끼는 현대인들에게 작은 쉼의 계기를 만들어주고자 이번 전시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보다 많은 관람객들을 위로를 줄 수 있는 미술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계절을 테마로 한 '로그아웃(LOGOUT)' 전시는 2023년 3월 1일까지 서울 지하철 2호선 뚝섬역 3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뚝섬미술관에서 진행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와튼젤리 줄기세포를 활용 화장품 ‘JAEHA S-1’ 및 ‘JAEHA W-1’ 출시
- 서울랜드, 오는 21일 눈썰매장 개장
- 엔지엔, ‘엔지엔 원샷 메리바이타민 & 미네랄’ 선보여
- CJ나눔재단, 2025년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장학’ 참여자 모집
- ‘흑백요리사’ 박은영 셰프, 동파육 만두 정식 출시
- 홀트아동복지회, 2024 아동권리 그림 공모전 ‘홀트, 세움’ 개최
- 국립청소년해양센터, ‘해양교육 발전기여’ 국회의원 표창 수상
- 부림제지, 창문비닐 없앤 미용티슈 출시
- 함께일하는재단, ‘한전 사회적경제 기업 지원’ 온라인 기획전 성료
- 아키클래식, 여행 유튜버 노마드션과 함께한 프로모션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