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제24회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수상작 발표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4회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작을 선정하여 누리집(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SH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2020년부터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올해는 ‘서로의 울타리가 되어주는 행복한 서울’이라는 주제로 5월 2일부터 5월 18일까지 접수를 받았으며, 총 2,520명이 작품을 출품하였다. 수상자 명단은 2일 15시 SH공사 누리집에 게시된다.
이번 대회 수상자는 총 108명으로, 상장과 함께 △대상 3명 50만원 △최우수상 6명 30만원 △우수상 9명 10만원 △장려상 30명 5만원 △입선 60명 3만원 등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하며, 자신의 작품이 새겨진 클립보드를 부상으로 증정한다. 수상자를 제외한 600명에게도 추첨을 통해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발송한다.
우리은행은 수상자에게 지급하는 상품권과 부상을 후원하는 등 대회가 더욱 풍성한 이벤트가 되도록 지원했다. 우리은행은 2017년부터 대회 운영에 대한 지원과 함께 부상·기념품 등을 지속 후원해오며, 어린이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는 데 힘을 실었다.
대회 심사위원장인 이수진 한국미술협회 상임위원회 행정위원장은 “어린이다운 자유로운 표현과 창의력, 순수한 성실함이 잘 드러나 심사하며 감동을 받은 대회”라고 총평했다.
한편 SH공사는 수상작품을 비대면으로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를 마련한다. 온라인 전시회는 오는 6월 16일부터 22일까지 대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진행된다. 또한 6월 하순경 공사 유튜브 채널(SH tv)에서 대회 스토리 영상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순수한 아이들의 시각으로 그려낸 행복한 도시 서울의 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던 대회”라며, “개최 25주년을 맞이하는 내년에는 아이들이 상상력을 한층 더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더욱 알찬 대회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 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