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플랫폼 모브, 말레이시아 기업 엠쓰리글로벌과 MOU 체결
아트플랫폼 모브(MOV)가 지난 1970년대 히트곡 ‘원서머나잇’로 잘 알려진 진추하가 회장을 맡고 있는 말레이시아 기업 엠쓰리글로벌(M3C GLOBAL)과 지난 26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파빌리온 호텔에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엠쓰리글로벌은 말레이시아에서 무역, 리테일, 공연, F&B, 투자 등의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이며, 모브는 2022년 초 글로벌 역량을 담아내기 위해 김기경 의장이 설립한 법인으로 국내 30여명의 음악가들을 영입해 설립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클래식 장르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클래식 축제를 말레이시아에서 추진하는 것과 함께 공연, 무역, F&B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김기경 모브 의장은 “진추하님이 한국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한국 클래식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아 이번 파트너쉽은 일사천리로 진행이 됐다”며 “첫 해외 진출은 말레이시아가 되겠지만 이후에 국내 클래식 장르를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진추하 회장은 “평소 한국과 교류가 많고 여전히 저를 기억해주는 한국팬들이 많이 계시는 것 같다”며 “한국 클래식을 말레이시아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 감회가 새롭다. 2023년 상반기에 모브와 함께 말레이시아에서 한국 음악 축제를 계획하고 있는데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이웨어 브랜드 ‘알브레히트 뒤러’, 브랜드 캠페인 ‘페르소나’ 공개
- 에이브랩, 숙면 솔루션 ‘멜라조이’ 출시
- 아이멜리, AI 활용 브랜드 티저 영상 공개
- 프라다 뷰티, 성수동에 국내 첫 부티크 오픈
- 네네치킨,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치-북 이벤트’ 진행
- 아이배냇, ‘다자녀 혜택’ 캠페인으로 출산 육아 장려 동참
- 크리스챤 디올 뷰티, 안티-에이징 듀오 ‘NEW 디올 캡춰 르 세럼’ 및 ‘크렘므 주르’ 출시
- 미즈노, 쿠셔닝과 반발력 강화된 데일리 러닝화 'NEO ZEN' 출시
- 정부 "설 연휴 진료 병의원 최대 확보"...전국 응급실에 1대1 전담관
- 비건 코스메틱 브랜드 ‘코코가가’, 다이소 출시 2주 만에 품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차, 인도 맞춤형 '3륜 및 마이크로 4륜 EV' 콘셉트 공개
- 2임종룡 회장, IR 서한으로 韓 경제 강점과 밸류업 의지 표명
- 3일반환전 서비스 속도내는 증권가…환전 수수료 낮아질까
- 4‘1조 클럽’ 한국맥도날드, 법인세 뭇매 맞자…역대 최대 기부금
- 5새해 OTT 콘텐츠 경쟁 치열…“공중파 제휴·해외 수상작 출시”
- 6"인기 검증 IP 잡아라"…직접 드라마화 뛰어드는 웹툰 기업들
- 72조 수주 잭팟 터트린 삼성바이오…“미래 먹거리는 ADC”
- 8통신3사, 멤버십 혜택 축소…VIP 기준은 상향
- 9코레일, '철도-항공' 연계 강화…"역·항공사 지속 추가"
- 10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정부 합동추모식…우리가 함께 기억하겠습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