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고-모비데이즈, 차량용 서비스 및 맞춤형 광고서비스 개발 MOU 체결
증권·금융
입력 2022-06-08 15:23:32
수정 2022-06-08 15:23:32
최민정 기자
0개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애드테크 전문기업 모비데이즈는 8일 글로벌 스마트카 플랫폼 서비스 전문 기업 ㈜오비고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차량용 서비스 및 맞춤형 광고서비스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차량 주행시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운전자 행동기반의 맞춤형 광고 송출 기술 개발 △오비고 스마트카 플랫폼에 모비데이즈의 애드테크 기술력을 활용한 신규 BM 발굴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여 미래 자율주행 시장을 대비한 새로운 수익모델을 선보여 시장선점 및 광고 영역을 확장할 예정으로 전해진다.
모비데이즈는 애드테크 전문기업으로 구글, 카카오, 네이버, 메타(구 페이스북) 등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이외 크리테오, 틱톡, 트위터 등과의 공식 제휴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 창출과 파급력 높은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황도연 오비고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모비데이즈의 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 솔루션과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결합으로 높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스마트카 플랫폼을 더욱 고도화하고 운전자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고 강조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케이쓰리아이, 자체 3D 데이터 기반 신규 AI 모델 3종 개발
- 에이비온 “바이오 USA 참가…파이프라인 경쟁력 소개”
- [이재명 대통령 취임] 금융 '공적 역할' 강화…가산금리 손질·빚 탕감 가나
- [이재명 대통령 취임] 가상자산 제도권 편입? 새 정부 크립토 정책 '주목'
- 엠젠솔루션, 소방박람회서 ‘AI 자율주행 소방로봇’ 첫 선
- 한국투자증권, MTS ‘한국투자’에 미국 주식 소수점 투자 기능 도입
- KB국민카드, 개인사업자 전용 ‘사장님든든 기업카드’ 출시
- 신한은행, ‘야구볼 땐 땡겨요 타임’ 이벤트 진행
- NH농협은행, 모바일 외국인 신분증 서비스 확대
- 케이뱅크, ONE 체크카드 ‘침착맨 에디션’ 한정판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남교육청 담양도서관, 디지털 리딩코너 운영…‘리딩캣’ 도입
- 2삼성물산, 미국 액침냉각 전문기업 GRC와 파트너십 체결
- 3강원랜드, '모바일 앱 100만 회원 돌파'... 기념 프로모션 실시
- 4부산도시공사 아르피나, '2025년 집중안전점검' 실시
- 5원주시, 생각자람어린이도서관 6월 14일 정식 개관
- 6한국관광공사, 데이터 트렌드 전하러 대전으로!‘요즘 데세’개최
- 7대웅제약 나보타, 국내 첫 카타르 출시… ‘중동 시장’ 공략 나서
- 8고려아연, 이주배경 아동 문화·진로 체험 후원
- 9부산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 연극 '내일은 내일에게' 공연
- 10대동모빌리티, 집에서 충전 ‘GS100 Lite’ 플러그인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