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고-모비데이즈, 차량용 서비스 및 맞춤형 광고서비스 개발 MOU 체결
증권·금융
입력 2022-06-08 15:23:32
수정 2022-06-08 15:23:32
최민정 기자
0개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애드테크 전문기업 모비데이즈는 8일 글로벌 스마트카 플랫폼 서비스 전문 기업 ㈜오비고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차량용 서비스 및 맞춤형 광고서비스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차량 주행시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운전자 행동기반의 맞춤형 광고 송출 기술 개발 △오비고 스마트카 플랫폼에 모비데이즈의 애드테크 기술력을 활용한 신규 BM 발굴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여 미래 자율주행 시장을 대비한 새로운 수익모델을 선보여 시장선점 및 광고 영역을 확장할 예정으로 전해진다.
모비데이즈는 애드테크 전문기업으로 구글, 카카오, 네이버, 메타(구 페이스북) 등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이외 크리테오, 틱톡, 트위터 등과의 공식 제휴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 창출과 파급력 높은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황도연 오비고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모비데이즈의 데이터 분석 기반 마케팅 솔루션과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결합으로 높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스마트카 플랫폼을 더욱 고도화하고 운전자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고 강조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더본코리아, 뻥튀기 상장으로 주관 증권사 배만 불렸다?
- 국민銀 허위대출 금융사고…책무구조도 첫 사례 되나
- [이슈플러스] '재매각' 롯데카드, 인수 유력 후보에 하나금융
- iM뱅크, 시중은행 전환 1주년 ‘삼성라이온즈 브랜드데이’ 성료
- 그린플러스, 농업회사법인 팜팜과 스마트팜 신축공사 계약
- 지니언스, ‘위협 분석 보고서’ 영문판 정식 발간
- 알에프텍 子 한주에이알티, 신규 브랜드 '대구일색' 1호점 매출 1억 돌파
- 엔에스이엔엠, 걸그룹 '어블룸' 첫 싱글 ‘에코’ 공개
- 우리은행, ‘WOORI 가족봉사단’ 플로깅 봉사활동 진행
- 에이스엔지니어링, 美 EPC Power와 전략적 협력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이에스트-CS관광호텔-아시아문화콘텐츠개발원, 삼자 업무협약
- 2MBK "한화 지분 헐값 처분, 1000억대 손해 봐"…고려아연 "억측"
- 3전교조 광주지부, 미래세대 위한 5⋅18민주화운동 수업 제안
- 4‘통합 30주년’ 맞은 사천시…‘사천 방문의 해’ 선포
- 5더본코리아, 뻥튀기 상장으로 주관 증권사 배만 불렸다?
- 65⋅18문학상 본상 수상작, 한정현 작가 소설집 '쿄코와 쿄지' 선정
- 7구글, 잇단 사법 리스크…실적 타격 ‘어쩌나’
- 8도시정비 양극화…삼성 ‘5조’·현엔·SK ‘제로’
- 9국민銀 허위대출 금융사고…책무구조도 첫 사례 되나
- 10'재매각' 롯데카드, 인수 유력 후보에 하나금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