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거래액 전년비 85%↑…여성 패션 급등
경제·산업
입력 2022-06-24 14:30:49
수정 2022-06-24 14:30:49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브랜드 캠페인 효과로 지난 4월과 5월 거래액이 전년 대비 85%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월간 활성자 수와 신규 방문자 수는 2배 뛰었다.
지난 4월 4일부터 6월 13일까지 진행한 첫 번째 브랜드 캠페인 ‘당신이 구하던 삶’은 라이프스타일 가이드이자 취향 셀렉트샵으로서 29CM의 정체성을 알렸다는 평가다. 특히 29CM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로 꾸며진 팝업 스토어 ‘29맨션’은 예약 오픈 하루만에 전석이 매진되고, 9일간 4,000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연결하는 접점 역할을 톡톡히 했다.
캠페인 전후로 여성 패션 카테고리의 급성장도 눈에 띈다. 여성 의류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어났다. 던스트, 킨더살몬, 더블유엠엠, 앤니즈 등 29CM가 여성 고객의 취향에 맞춰 큐레이션한 브랜드 패션에 대한 높은 관심이 거래액 상승으로 이어진 결과다. 특히 프렌다는 동기간 거래액이 전년 대비 10배 이상 늘어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입증했다.
또한 ‘당신2 9하던 삶’이라는 감각적인 브랜딩에 반응한 여성 고객의 활발한 신규 유입도 주효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여성 구매자 수는 전년 대비 90% 가까이 늘었다.
입점 브랜드의 브랜딩과 마케팅 전반을 지원하는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BSP, Brands Support Program)’의 시너지 효과도 괄목할만하다. 캠페인 기간을 포함해 프로그램 참여사의 1~5월 거래액은 전년 대비 평균 3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29CM는 브랜드 성장 효과에 힘입어 지원 카테고리를 패션에서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넓히고, 참여 업체 수도 3배 이상 확대했다.
박준모 29CM 사업 대표는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라이프 스타일 가이드로서 29CM의 정체성과 큐레이션 역량을 알리는 동시에 여성 패션 분야에서 두드러지는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입점 파트너사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산업부, 연구개발·기술사업화 장비구축에 2400억원 투자
- 여야 '5월 조기대선' 가능성에 '고심 VS 본격화' 대응
- KT, 에이블스쿨 잡페어…“실무 역량 갖춘 AI 인재 채용"
- KT, MWC 2025 참가…대한민국 AI 기술력 알린다
- LG엔솔,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46시리즈 공개
- 삼성SDI, '인터배터리 2025'서 차세대 제품·기술 공개
- ‘3대 폼팩터 모두 공개’ SK온, 인터배터리 2025 참가
- [김효진 기자의 heavy?heavy!] 美 공장 건설이 답일까…셈법 복잡해진 국내 철강업계
- "이번엔 팔릴까"…'몸값 4조' SK해운, HMM 우선협상자 선정
- 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한상의 "국민 55% 미장 선호...기업 혁신성 때문"
- 2기장군민축구단, 올해 K4리그 첫 데뷔전서 아쉬운 패배
- 3김정오 박찬대 원내대표 정무특보, 담양군수 재선거 출마 행보 본격화
- 4산업부, 연구개발·기술사업화 장비구축에 2400억원 투자
- 5광주 북구, 대한민국 건강고령친화도시 정책대상 ‘우수상’ 수상
- 6여야 '5월 조기대선' 가능성에 '고심 VS 본격화' 대응
- 7KT, 에이블스쿨 잡페어…“실무 역량 갖춘 AI 인재 채용"
- 8KT, MWC 2025 참가…대한민국 AI 기술력 알린다
- 9LG엔솔,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 46시리즈 공개
- 10삼성SDI, '인터배터리 2025'서 차세대 제품·기술 공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