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거래액 전년비 85%↑…여성 패션 급등
경제·산업
입력 2022-06-24 14:30:49
수정 2022-06-24 14:30:49
문다애 기자
0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브랜드 캠페인 효과로 지난 4월과 5월 거래액이 전년 대비 85%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월간 활성자 수와 신규 방문자 수는 2배 뛰었다.
지난 4월 4일부터 6월 13일까지 진행한 첫 번째 브랜드 캠페인 ‘당신이 구하던 삶’은 라이프스타일 가이드이자 취향 셀렉트샵으로서 29CM의 정체성을 알렸다는 평가다. 특히 29CM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로 꾸며진 팝업 스토어 ‘29맨션’은 예약 오픈 하루만에 전석이 매진되고, 9일간 4,000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연결하는 접점 역할을 톡톡히 했다.
캠페인 전후로 여성 패션 카테고리의 급성장도 눈에 띈다. 여성 의류 브랜드 거래액은 전년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어났다. 던스트, 킨더살몬, 더블유엠엠, 앤니즈 등 29CM가 여성 고객의 취향에 맞춰 큐레이션한 브랜드 패션에 대한 높은 관심이 거래액 상승으로 이어진 결과다. 특히 프렌다는 동기간 거래액이 전년 대비 10배 이상 늘어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입증했다.
또한 ‘당신2 9하던 삶’이라는 감각적인 브랜딩에 반응한 여성 고객의 활발한 신규 유입도 주효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여성 구매자 수는 전년 대비 90% 가까이 늘었다.
입점 브랜드의 브랜딩과 마케팅 전반을 지원하는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BSP, Brands Support Program)’의 시너지 효과도 괄목할만하다. 캠페인 기간을 포함해 프로그램 참여사의 1~5월 거래액은 전년 대비 평균 3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29CM는 브랜드 성장 효과에 힘입어 지원 카테고리를 패션에서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넓히고, 참여 업체 수도 3배 이상 확대했다.
박준모 29CM 사업 대표는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라이프 스타일 가이드로서 29CM의 정체성과 큐레이션 역량을 알리는 동시에 여성 패션 분야에서 두드러지는 성장세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입점 파트너사가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모더나, 차세대 코로나19 백신 미국 FDA 승인…고령층·기저질환자 대상
- 서울 지하철서 방화…400여명 터널로 대피
- 헤그세스 美 국방장관 “중국 억제 최우선…韓국방예산 늘려야”
- 쿠팡 "필요상품 1일까지 미리 주문달라…대선일 배송 휴무"
- 국민의힘, '대통령 당무개입 금지' 당헌 개정안 의결
- 이재명 수도·충정권, 김문수 경북·강원권 표심 공략
- 비트코인 10만 달러 초반대로 하락…사상 최고가 이후 조정 지속
- 2026년 건강보험 수가 평균 1.93% 인상
- 해군, 초계기 추락 사고 사흘째 조사
- 트럼프 "철강·알루미늄 관세 25%→50% 인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모더나, 차세대 코로나19 백신 미국 FDA 승인…고령층·기저질환자 대상
- 2서울 지하철서 방화…400여명 터널로 대피
- 3아이힐, 日 Qoo10 메가할인서 '비너스 질 유산균' 컬래버
- 4그 선에 나는, 가고 싶다
- 5여수흥국상가 상인회, 이재명 후보 전격 지지…"골목상권 살릴 정책 환영"
- 6헤그세스 美 국방장관 “중국 억제 최우선…韓국방예산 늘려야”
- 7영진전문대, ‘2025년도 항공기술 경연대회’ 개최
- 8쿠팡 "필요상품 1일까지 미리 주문달라…대선일 배송 휴무"
- 9국민의힘, '대통령 당무개입 금지' 당헌 개정안 의결
- 10이재명 수도·충정권, 김문수 경북·강원권 표심 공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