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조직활성화 행사 ‘금도끼 Day’로 소통 경영 강화

[서울경제TV=장민선 기자] LIG넥스원은 MZ세대와 경영진의 소통 경영의 일환으로 조직활성화 행사(LIG Day) 중 하나인 ‘금도끼 Day’를 24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금도끼 Day’는 경영진과 함께하는 ‘금요일 도시락 한끼’의 약자다. 경영진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자리다.
김지찬 대표이사를 포함해 C4ISTAR사업부문장, PGM사업부문장, 미래전략센터장, Corporate센터장, 해외사업부문장 등 총 8명의 경영진이 참여했으며, 경영진이 직접 디저트를 만들고 친필 엽서를 전달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도끼 Day’에 참여한 이정호 PGM3연구소 3팀 선임연구원은 “김지찬 대표와 식사는 특별한 경험이었다. 개인적인 이야기부터 방위산업 전 분야에 대한 리더의 시각에 대해 알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또한 리더의 하루를 동행하며 체험하는 ‘동행 Day’도 진행한다. PGM사업본부장, C4ISTAR사업본부장, 해외1사업부장을 체험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실제로 해당 임원이 수행하는 일과를 같이 참여하여 주니어리더로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LIG넥스원은 민수와 방산의 균형 있는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MZ세대가 뉴노멀 시대에 부합하는 혁신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경영진과 직접적인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할 전망이다.
한편, LIG넥스원은 MZ세대가 멘토가 되어 경영진을 코칭하는 ‘리버스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경영진과 MZ세대 사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수평적 조직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구성원들의 개방과 긍정의 자세가 혁신으로 이어지고, 끊임없는 혁신 추구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며 “MZ세대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들이 개방적으로 의견 개진할 수 있는 조직문화와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푸에기아1833·BDK퍼퓸 입점
- 네이버,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엑스포 in 광주’ 개최
- 김강우, 편스토랑서 건강 곡물 '파로'로 자녀 맞춤 집밥 소개
- 인문·철학잡지 '타우마제인' 7호 출간…현대인의 '우정'을 묻다
- 새누, 배리어프리 보관함 출시…코레일·SRT 역사 설치·교체 본격화
- K2코리아그룹, 리브노트레이스와 공식 후원 협약
- 엘칸토, 성공적인 체질 개선을 통한 ‘어닝 서프라이즈’
- 이베이 벤처스, A1 미디어그룹에 6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 대라수건설, 완주군 체육발전기금 2000만원 기부
- MBC아카데미뷰티학원 안양평촌캠퍼스, 10월 신규 오픈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명현관 해남군수 "솔라시도는 탄소중립 시대 이끌 새로운 국가 전략 거점"
- 2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푸에기아1833·BDK퍼퓸 입점
- 3김철우 보성군수, '원팀 보성'으로 2025 을지연습 성공 이끌어
- 4네이버, 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엑스포 in 광주’ 개최
- 5김강우, 편스토랑서 건강 곡물 '파로'로 자녀 맞춤 집밥 소개
- 6인문·철학잡지 '타우마제인' 7호 출간…현대인의 '우정'을 묻다
- 7새누, 배리어프리 보관함 출시…코레일·SRT 역사 설치·교체 본격화
- 8진도군, 주민과 함께 지적재조사 사전 경계 협의
- 9K2코리아그룹, 리브노트레이스와 공식 후원 협약
- 10엘칸토, 성공적인 체질 개선을 통한 ‘어닝 서프라이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