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7회 컴플라이언스 위크’ 진행

[서울경제TV=장민선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대표이사 사장 신현우)는 임직원 준법의식 제고와 준법문화의 생활화를 위한 ‘제7회 컴플라이언스 위크(Compliance Week)’ 행사를 6월 27일부터 7월 1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원, 판교, 아산 등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 사업장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자회사인 한화정밀기계, 한화테크윈, 한화파워시스템 임직원들도 함께 참여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행사 주제를 ‘6월에 떠나는 준(JUNE)법(法) 여행, with ESG’로 정하고, 준법과 ESG경영의 철학과 비전을 담은 ‘준법&ESG 슬로건 공모전’, 걷기운동을 통한 이산화탄소 절감을 실천하는 ‘ESG를 위한 한걸음’ 등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상황별 법률리스크를 점검해보는 ‘준법 진단키트’와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밖에 임직원들이 현장에서 직접 OX퀴즈를 풀어보는 ‘법퀴즈 온더 블록’은 업무상 자주 접하게 되는 ‘공정거래·하도급’, ‘부패방지와 영업비밀보호’, ‘직장내 성희롱·괴롭힘 금지’ 등 다양한 법률 주제를 쉽고 자연스럽게 익히는 프로그램이다. 오랜만에 열린 대면 행사로 임직원들의 호응이 뜨겁다는 설명이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6월 중 한 주를 ‘컴플라이언스 위크(Compliance Week)’인 ‘6월(JUNE), 준법 여행 주간’으로 지정해 준법경영과 관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한 준법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올해에는 최근 경영화두로 떠오른 ESG(환경·사회·지배구조)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테마를 추가해 임직원의 의식제고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코로나19(COVID-19) 가 완화된 상황을 고려, 온 ·오프라인 병행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구성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준법지원인 이채준 상무는 “임직원 준법문화 정착과 준법의식 제고를 위한 ‘컴플라이언스 With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11년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구성하고 ‘준법경영원칙’을 선포한 후, 매년 전사원 눈높이 교육, 찾아가는 준법 컨설팅, 컴플라이언스 위크, 준법실천자의 날 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준법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SK하이닉스처럼 성과급 제도 개선"···삼성 13개 계열사 노조 '집결'
- "갤럭시 워치로 산업 현장 안전 관리"…삼성 '스마트싱스 프로 안전 관리 솔루션' 출시
- 산업부, 디자인진흥원과 디자인·산업기업 협력 지원행사 개최
- 신세계百, 추석 선물세트 판매 역대 최대…"작년보다 21% 늘어"
- 이마트24, 새 PL브랜드 '옐로우' 론칭
- 한미, 美 길리어드에 경구제 전환 기술 수출
- 브리타,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2년 연속 공식 후원
- HDC현대산업개발,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 돌입
- ‘아산탕정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견본주택에 1만명 방문 북적
- 에이아이트릭스, 메디컬 재팬 도쿄 2025 참가…"의료 AI 기술력 알리겠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K하이닉스처럼 성과급 제도 개선"···삼성 13개 계열사 노조 '집결'
- 2LG이노텍, 핵심 고객사 애플 리스크 완화…목표가↑-메리츠
- 3"갤럭시 워치로 산업 현장 안전 관리"…삼성 '스마트싱스 프로 안전 관리 솔루션' 출시
- 4산업부, 디자인진흥원과 디자인·산업기업 협력 지원행사 개최
- 5신세계百, 추석 선물세트 판매 역대 최대…"작년보다 21% 늘어"
- 6이마트24, 새 PL브랜드 '옐로우' 론칭
- 7한미, 美 길리어드에 경구제 전환 기술 수출
- 8여수광양항만공사·한화건설 불법매립 의혹 해소…여수시의회 “사실무근 결론”
- 9전남도, 1천611억 원 투입…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총력 지원
- 10남원시, 추석 맞아 사회복지시설·군부대 위문 활동 펼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