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태 나주시장 "살기 좋은 으뜸 나주 건설"

전국 입력 2022-07-01 15:41:08 수정 2022-07-01 15:41:08 주남현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취임식과 함께 공식 업무 돌입 "시민중심 혁신행정" 약속

윤병태 나주시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나주시]

[나주=주남현 기자] 윤병태 전남 나주시장이 1일 취임식과 함께 본격 업무를 시작했다.

윤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시민을 위한 성과행정, 시민에 의한 참여행정, 시민을 향한 소신행정으로 살기 좋은 행복나주 으뜸 나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새로운 영산강 시대, 새로운 나주의 시작, 세계적인 에너지국제도시 건설이라는 담대한 대장정의 길에 시민 여러분 모두가 함께해주길 바란다"고 각오를 밝혔다.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된 취임식에는 시민과 출향 향우, 전·현직 정치인, 기관·사회단체장, 온라인 신청을 통한 참석 희망자 등 1,000여명이 참석, 민선 8기 윤병태 호의 첫 항해를 축하했다.


취임식에 앞서 윤 시장은 오전 8시 부시장, 간부공무원들과 현충탑, 정렬사를 참배하는 것으로 첫 일정을 시작했다.

 
윤 시장은 "민선 8기 시정 목표로 천년고도 역사와 문화가 꽃피고 아름다운 경관이 사랑받는 융성하는 문화관광, 농축산업이 대접받고 농촌마을이 활기를 찾는 존중받는 농업농촌, 대한민국 에너지신산업을 선도하고 골목상권에 온기가 있는 미래선도 활력경제"를 제안했다.


또 최고의 교육 여건을 갖추고 복지공동체를 지향하는 명품교육 맞춤복지, 시민의 요구에 적극 대응하는 '시민중심 혁신행정' 실현을 약속했다. /tstart2001@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