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뮤노바이옴, IPC 2022 참가…"아바티옴 플랫폼 등 소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이뮤노바이옴이 ‘2022 국제 프로바이오틱스 학회(International Scientific Conference on Probiotics, Prebiotics, Gut Microbiota and Health, 이하 IPC)’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IPC 회장직을 맡고 있는 임신혁 이뮤노바이옴 대표(포스텍 생명과학과 교수)는 면역학에 대한 강의와 기조 강연, 패널 토론을 진행했다.
기조 강연에서는 ‘식품과 약품의 경계선에 있는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on the Border between Functional Food and Pharmabiotics)'라는 주제로 ▲LBP(생균기반의약품)와 프로바이오틱스의 차이점 ▲LBP 개발에 필요한 과정 ▲이뮤노바이옴의 AvatiomeTM(아바티옴)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항염증/항암효과 증진 LBP 개발현황 등에 대해 발표했다.
이뮤노바이옴 관계자는 "아바티옴 플랫폼에 대해 소개하고 항염 및 항암 효과를 높이는 LBP 개발 과정에 대해 발표했다”며 “실험과정에 AI 기술을 적용한 아바티옴은 유전체와 후보물질 간 연관성 분석뿐만 아니라 타깃 질환별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미생물 치료제 후보군 선별까지 가능해 최적의 임상시험 설계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국제 행사에 참가해 기술을 알리고,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신약 연구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로 15회를 맞은 IPC는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등 장 건강 및 장내 미생물 분야 세계 최대 규모의 학술대회로, 전 세계 80여 개국 500명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교수진과 과학자들이 참가해 업계 최신 동향 및 관련 전문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6월 27일부터 30일까지 슬로바키아의 수도 브라티슬라바에서 개최됐다./hyk@sea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BNK부산은행, 케이뱅크와 전략적 마케팅 제휴 협약 체결
- 2삼성생명, '삼성 더블보장보험' 출시
- 3DL이앤씨, 내달 'e편한세상 동대구역 센텀스퀘어' 분양 예정
- 4유화바이오코스메틱, ‘닥터스 시크릿 피지에이 리커버리 세럼 플러스’ 인체적용시험 결과 발표
- 5캐롯, 데이터 기반 반려견 건강관리 서비스 출시
- 6LH, 자립준비청년 매입임대주택 400호 상시 모집 시작
- 7원주시 교육경비 지원, 문화예술 분야 5억 1천만 원 투입...“제2의 손열음 기대”
- 8글로벌세아, 그룹 새 홍보영상 공개
- 9원주시, ‘전국 1등 체육도시’ 도약 시동
- 10대원씨티에스 '와이드무빙뷰 이동식 구글스마트TV' 노브랜드 입점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