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2022년 KSQI' 국산자동차판매점·AS 부문 1위

[서울경제TV=장민선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의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10년 연속, ‘AS’ 부문 4년 연속 동반 1위를 달성했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지엠은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96점(100점 만점)으로 10년 연속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AS부문에서도 93점으로 지난해에 이어 4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서비스 품질의 고객 체감 정도를 평가하는 11개 항목에서 판매 부문은 말투·어감·호칭, 경청 태도에서 만점을, AS 부문에서는 친절성과 경청 태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지엠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19일, 한국지엠 부평 본사에서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사장과 카를로스 미네르트(Carlos Meinert)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쾌거를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로베르토 렘펠 사장은 "한국지엠이 공신력 있는 KSQI 조사에서 판매 및 서비스 부분에서 다년간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고객과 고객 최접점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펼친 임직원들이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GM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중심에는 항상 고객이 있어야 한다’라는 고객 중심, 고객 최우선 가치를 바탕으로 향후 비즈니스를 펼쳐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KSQI는 고객 접점을 조사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제도로, 대표적인 비대면 채널인 콜센터를 평가하는 ‘콜센터’ 부문과 대면채널을 평가하는 ‘고객 접점’ 부분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한국지엠이 수상한 고객 접점 부문은 총 34개 산업 134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단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서비스를 평가하는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를 통해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특히 본 조사는 기업의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인 지표로 나타내 소비자가 체감하는 서비스를 가늠하는 척도로 활용된다.
한편, 한국지엠은 지난 5월, 19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에도 선정된 바 있다. 더불어 한국지엠은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접점 직원 및 카매니저를 대상으로 상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페이, 일부 결제 오류 3시간 만에 '정상화'
- LG전자, 서울책보고에 식물가전 '틔운 미니' 체험공간 조성
- "5월 번호이동 94만명 달해"…3월 대비 77%↑
- 멜로펀치, 경기도 19개 관광축제서 티맵 ‘들리GO’ 사운드 마케팅
- 대경사과원예농협, 직거래 쇼핑몰 ‘델리쉬프룻’ 팝업스토어 성료
- 모바일이지배하는세상, 화정 기숙사 운영…"복지 강화"
- GC녹십자, 화이자 코로나19 치료제 '팍스로비드' 공동판매
- 삼성페이, 일부 결제오류…"원인 파악 중"
- 쌍용건설 가락 쌍용1차 리모델링, 서울시 사전자문 통과
- 유엔젤, 신규 임원 승진 인사 단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경대 김정근 교수 “지역문화균형 해소 할 수 있는 젊은연극축제로 만들겠다”. . .제33회 젊은연극제 개막
- 2김성호 영덕군의회의장, 6월 제1차 정례 의원간담회 주재
- 3BPA, '제30회 바다의 날' 기념 천성항 일대 연안 정화활동
- 4계명문화대학교 웹툰과 졸업생, 일본 라인 망가 1위 달성
- 5영덕군보건소, 찾아가는 심리지원·건강돌봄 서비스 시행
- 6영남이공대, 과정평가형 국가기술자격 특별프로그램 전담교수제 전격 출범
- 7영덕군, 65세 이상·18세 이하 농어촌버스 무료승차 지원
- 8iM뱅크(아이엠뱅크), ‘국민연금 수령계좌 전환’ 현금 페이백 이벤트
- 9영남이공대, 제10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 성료
- 10남원시, '공공산후조리원' 운영 위탁기관 '남원의료원'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