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2022년 KSQI' 국산자동차판매점·AS 부문 1위

[서울경제TV=장민선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의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10년 연속, ‘AS’ 부문 4년 연속 동반 1위를 달성했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지엠은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96점(100점 만점)으로 10년 연속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인정받았으며, AS부문에서도 93점으로 지난해에 이어 4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서비스 품질의 고객 체감 정도를 평가하는 11개 항목에서 판매 부문은 말투·어감·호칭, 경청 태도에서 만점을, AS 부문에서는 친절성과 경청 태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지엠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19일, 한국지엠 부평 본사에서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사장과 카를로스 미네르트(Carlos Meinert)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 부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쾌거를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로베르토 렘펠 사장은 "한국지엠이 공신력 있는 KSQI 조사에서 판매 및 서비스 부분에서 다년간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고객과 고객 최접점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펼친 임직원들이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GM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중심에는 항상 고객이 있어야 한다’라는 고객 중심, 고객 최우선 가치를 바탕으로 향후 비즈니스를 펼쳐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KSQI는 고객 접점을 조사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제도로, 대표적인 비대면 채널인 콜센터를 평가하는 ‘콜센터’ 부문과 대면채널을 평가하는 ‘고객 접점’ 부분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한국지엠이 수상한 고객 접점 부문은 총 34개 산업 134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단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서비스를 평가하는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를 통해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특히 본 조사는 기업의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인 지표로 나타내 소비자가 체감하는 서비스를 가늠하는 척도로 활용된다.
한편, 한국지엠은 지난 5월, 19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에도 선정된 바 있다. 더불어 한국지엠은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접점 직원 및 카매니저를 대상으로 상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CGV, ‘쓰레기패션쇼’ 캠페인 G-LIGHT 송출
- CJ대한통운,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재인증
- 롯데칠성음료, 자사몰에서 ‘추석맞이 기획전’ 진행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마블런 서울 2025’ 공식 협찬
- 시몬스X삼성전자, 현대百 미아점 리뉴얼 기념 이벤트 진행
- LG생활건강, ‘바늘 없는 홈뷰티’ 미메틱스와 MOU 체결
- 쿠팡, ‘로켓그로스 판매자 써밋 2025’ 개최
- CGV, ‘월간 CGV 씬-스틸러상’ 8월 수상자 선정
- 넥슨, ‘NYPC 2025’ 본선 진출자 및 ‘코드배틀’ 파이널 라운드 확정
- 유한양행,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CGV, ‘쓰레기패션쇼’ 캠페인 G-LIGHT 송출
- 2대구도시개발공사, 영구임대아파트 ‘안전점검의 날’ 행사 개최
- 3대구대 현진희 교수, 자살예방 공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4계명문화대, 전문대학 최초 ‘국외표준현장실습학기제’ 운영 성과
- 5대구대, 2026학년도 수시모집 평균 경쟁률 5.55대1
- 6영남대, 2026학년도 수시모집 경쟁률 6.56대 1
- 7영남대병원, 세계 심장의 날 기념 대국민 건강강좌 개최
- 8대구한의대, 2026학년도 수시모집 평균 경쟁률 7.40:1
- 9계명대, 수시모집 경쟁률 평균 7.38 대1 기록. . .지난해 경쟁률(6.53:1) 대비 대폭 상승
- 10CJ대한통운,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 재인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