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구열 높은 '학세권' 단지 강세 꾸준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우수한 학군을 갖춘 '학세권' 강세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학세권은 주요 학교와 학원가가 몰려 있어 학구열이 높은 학부모들의 선호 지역으로 관심을 받고 있고, 가족단위 가구가 다수 거주하는 만큼 주변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분양시장에서도 학세권 단지들은 높은 청약 경쟁률을 보였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코오롱글로벌이 지난 달 부산 대표 학군지 중 한 곳인 동래구 사직동에 분양한 '사직 하늘채 리센티아'는 1순위 55가구 모집에 6,171명이 몰리며 평균 112 대 1의 경쟁률로 청약 마감됐다.
올해 초 인천지역 가장 우수한 학군으로 평가받는 송도 1공구에 포스코건설이 분양한 '더샵 송도아크베이' 또한 1순위 486가구 모집에 2만2,848건의 청약이 접수돼 조기 완판되기도 했다.
매매시장에서도 학세권의 인기는 꾸준하다. 대전 주요 학원가가 몰려 있는 서구 둔산동에 위치한 '국화한신' 전용 84㎡는 지난 4월 직전거래가인 6억 원보다 1억 2,000만 원 오른 7억 2,000만 원에 손바뀜됐다.
이런 가운데, 올 여름 분양을 앞둔 학세권 신규 단지에 관심이 모아진다.
한화건설은 8월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보성리 일원에 '한화 포레나 제주에듀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5층, 총 29개 동, 전용면적 84~210㎡, 총 50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을 바탕으로 제주 내 신흥부촌으로 떠오른 제주영어교육도시가 차량 5분거리에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위치한 4개 국제학교는 내국인이 100% 입학 가능해 해외 유학의 대안으로 부상하며, 교육열이 높은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같은 달 GS건설과 SK에코플랜트는 경기도 의왕시에 '인덕원자이 SK VIEW'를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29층, 20개동, 총 2,633가구 규모다. 주변으로 내손초, 갈뫼중, 백운고 등 다수의 학교가 위치하며, 평촌 학원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다음 달 현대건설은 대전 서구 탄방동에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둔산'을 공급한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37층, 4개 동, 전용면적 84㎡ 총 600실 규모다. 둔산초, 둔산중, 둔원중, 충남고 등이 가깝게 위치하며, 유명 입시학원이 밀집된 둔산동 학원가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영풍, 올 상반기만 1504억 영업손실…‘환경오염’ 조업정지 등 '환경법 위반' 영향
- 중기중앙회,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 온누리상품권 1000만원 전달
- 현대차·기아 협력사에 6300억 우대 금융…관세 충격 완화
- 한국GM 노조, 19일부터 부분 파업 재돌입…임금협상 난항
- HDC랩스, 블랙박스 도어락 등 13년 연속 ‘굿디자인’ 수상
-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자녀 위한 ‘피닉스 슈퍼캠프’ 실시
- “데이터로 읽는 시장 트렌드”…업비트 송치형, 깜깜이 투자 막는다
- 다나클라우드-KT, 클라우드 엣지 센터 인프라 구축 등 맞손
- 스피넬리킬콜린, 스토어 오픈 1주년 기념 행사 개최
- 시지메드텍, 상반기 연결 매출 243.9억…전년 대비 50% 성장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산업안전보건위원회서 안전한 일터 강조
- 2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 광복절 경축식서 만세 삼창
- 3인천관광공사, 사운드 플래닛 지역 상생모델 선보여
- 4유정복 인천시장, ‘i분 도시’ 국제 공동연구 나서
- 5경상원,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인권 보호 가이드라인 준수 ‘우수’
- 6인천시-공무원노조, 부패 제로·청렴 확산 공동 행보
- 7경기도 중장년 고립 증가세..."일자리·노후 지원 등 종합 대책 필요"
- 8통풍, 폐경 후 여성도 주의하세요
- 9영풍, 올 상반기만 1504억 영업손실…‘환경오염’ 조업정지 등 '환경법 위반' 영향
- 10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조직위, 출근길 시민과 함께하는 홍보 활동 전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