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가 경쟁력”…건설사들 ‘외관 특화’ 경쟁

[서울경제TV=정훈규기자]새 아파트의 외관이 한층 화려해지고 있다. 단지 외벽에 고급 디자인을 입히거나, 단지의 입구인 문주에 특화설계를 적용하는 등 ‘외관 특화’로 차별화에 나서는 건설사들이 하나 둘 늘고 있어서다. 더 나은 주거환경에 대한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분양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우선, DL이앤씨는 경상남도 사천시 동금동 일원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외관에 인근에서 볼 수 없었던 커튼월룩(일부 동)을 적용했다. 또한 아파트 출입구에는 ‘e편한세상’의 브랜드 자부심을 누릴 수 있는 문주가 들어서며, 동 진입부에서 사계절을 느낄 수 있는 ‘로비계절정원’을 비롯해 지상 3층에 ‘어린이 물놀이터’ 등도 조성된다. 특히 바로 앞 남해바다 조망이 가능한(일부 세대 제외) ‘오션뷰’ 단지로 조성되며 최고층인 49층에 스카이 라운지,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등의 커뮤니티 공간들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9층, 4개동, 전용면적 84~138㎡ 총 677가구로 구성되며, 오는 9일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두산건설이 이달 강원도 원주시 원동 일원에서 선보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원주’ 외관은 유리난간창호를 적용한 고품격 단지 특화 디자인이 계획됐다. 또한 넉넉한 동간 거리를 확보해 입주민 프라이버시는 물론 일조권과 조망권 확보했다. 단지 중앙에는 대규모 중앙광장이 들어서며 야외 운동시설, 편의시설 등이 예정돼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입주민을 위한 휘트니스센터, GX룸, 카페형 독서실, 라운지 등의 커뮤니티 시설과 독립동으로 구성된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14개동, 전용면적 29~84㎡, 총 1,167가구 규모로, 이중 952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한화건설이 대전광역시 서구 정림동·도마동 일원에서 분양 중인 ‘한화 포레나 대전월평공원’은 단지 문주를 비롯해 외관에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채광을 고려해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판상형과 타워형을 조화롭게 구성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16개동, 전용면적 84㎡ 총 1,349가구 규모다.
신세계건설은 대구광역시 북구 칠성동2가 일원 분양 중인 ‘빌리브 루센트’는 트윈타워 설계와 등대를 모티브로 한 스카이라인 설계를 통해 외관을 차별화했다. 또한 전 가구 100% 판상형 설계와 타입별 4베이, 5베이 구조 설계를 도입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7층, 2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258가구로, 이중 232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업계 관계자는 “이제 아파트 외벽의 브랜드 로고만을 강조하던 기존 디자인에서 더 나아가 고급스러운 외관 특화를 적용한 단지가 주택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라며 “이에 올 하반기에도 주요 건설사들이 단지 외관에 공을 들이며 차별화에 나서 주목할 만 하다”고 말했다. /cargo2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중복맞이 삼계탕 배식…평택1·2센터 직원 격려
- 손경식 경총 회장, '노란봉투법' 관련 긴급 기자회견 진행
- 에스디생명공학 Snp "美 아마존 프라임데이 매출 255% 증가 "
- 유클리드소프트, ‘단계적 사고 기반 농작업 로봇 데이터' 구축사업 본격 착수
- 대우건설 브랜드 대단지 ‘에버파크’, 세종 들어서…수요자 관심 집중
- 아모레퍼시픽미술관, 마크 브래드포드 ‘Keep Walking’ 개최
- 아모레퍼시픽,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 위한 '밋 유어 뷰티 창작 워크숍'
- 삼성전자, 주당 367원 현금배당 결정…총액 2조4538억 원
- 쿼드마이너, SOAR 기반 보안 자동화 시스템 사업 박차
- 롯데웰푸드, 휴가철 맞아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 전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 3~5세 사립유치원생 내년부터 전면 무상교육 받는다
- 2완도군, ‘2025 완도 방문의 해’ 성공적인 시작
- 3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사장 상수도관 파열...인근 상가 피해 (영상)
- 4과천시, 청계산 황톳길 개장
- 5부천시, GTX-B 연계 역세권·미니뉴타운 정비 선정
- 6성남시-범시민대책위, 고도제한 완화 해법 모색…국방부에 조정 촉구
- 7안양시, 국가유산청과 협의 규제 완화 이끌어내
- 8최대호 안양시장 “드론 적극 활용해 시민 중심의 스마트 행정”
- 9수원시, 수원e택시 전화콜 서비스 시범 운영
- 10신협, '제1회 수원특례시 사회적경제박람회' 참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