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조각투자 ’소유‘, 2주간 거래 이벤트 진행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부동산 조각 투자 플랫폼 ‘소유’가 오늘부터 오는 10월 7일까지 2주간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9월 26일을 시작으로 총 2주간 진행된다. 당첨자는 1차 9월 26일(월)~30일(금), 2차 10월 4일(화)~7일(금) 두 차례에 걸쳐 선정되며, 해당 기간동안 소유 상장 건물인 ‘안국 다운타우너’, ‘이태원 새비지가든’을 각각 가장 많이 구매한 순서대로 당첨자를 선정한다. 1등부터 5등까지는 투자지원금 3만원과 한정판 굿즈를, 6등부터 10등까지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소유의 1호 상장 건물인 ‘안국 다운타우너’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수제버거 매장이다. 2019년 오픈한 이래 꾸준하게 매출이 증가하며 MZ 세대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6월 소유 첫 공모 건물로 청약을 진행했으며 2시간 52분 만에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2호 상장건물 ‘이태원 새비지가든’은 서울 용산구 경리단길에 위치한 비건카페다. 60~70년대 서양의 식물학과를 모티브로 플렌테리어 공간을 조성했다. 새비지가든이 위치한 경리단길은 대통령 집무실 이전, 용산공원 개방 및 지역 재개발 등의 호재로 호가 및 실거래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지역이다. 소유는 호재가 있기 전 건물을 매입했다. 이를 바탕으로 주변 시세 대비 15% 낮은 가격으로 건물을 상장해 매각 시 기대 수익률을 높였다.
소유는 고가의 상업용 건물을 소액 단위로 증권화해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는 부동산 증권 거래소다. 지난해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되었으며, 조각투자 서비스 중에서는 최초로 오픈뱅킹과 전자증권 제도를 도입해 고객의 편의성 및 안정성을 제고한 바 있다. 또한 투자자에게 할인 및 바우처 등 건물주 혜택을 제공해 투자수익과 더불어 소유의 경험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플레이스, 티맵모빌리티 공식 광고대행사로 선정
- 현대차·기아, 인천공항과 MOU…"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 서비스 제공"
- 디아드, 노스텔지어 블루재와 '프라이빗 초청 행사' 개최
- 빙그레, 글로벌 유튜브 채널 ‘O MY GUIDE’ 론칭
- 스타벅스, ‘자망코’와 함께 여름 e-프리퀀시 시작
- 고법, 카카오모빌리티 200억원대 과징금 취소
- 신세계면세점, 'K뷰티 체험' 비즈니스 관광객 유치 확대
- HK이노엔, 제로 슈거 숙취해소제 ‘컨디션 제로 스파클링’ 출시
- 차앤맘, '피토세린 하이드로 헤어 앤 바디 워시’ 리뉴얼
- 광동제약, 제주개발공사와 맞손…"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천세종병원, 선천성 심장병 가진 해외 환아 4명 의료나눔
- 2네오리진, 거듭 지연되는 유상증자…마지노선 '임박'
- 3플레이스, 티맵모빌리티 공식 광고대행사로 선정
- 4현대차·기아, 인천공항과 MOU…"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 서비스 제공"
- 5iM뱅크, 싸이 작곡 ‘쌓이네 댄스 챌린지’ 이벤트
- 6iM뱅크, 구미지역 농촌봉사활동 및 취약계층 후원금 전달
- 7해남군의회, 어린이·청소년 의회 체험교실 마무리
- 8CBI, 사업목적 무더기 추가 예고…탈바꿈 원활할까
- 9부천 첨단산업단지, 기업 유치 뒤 교통·주거 문제 우려
- 10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청국장’...이소플라본 비율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