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세빛섬 친환경으로 물 들인다…‘세빛 ESG 컬러 페스티벌’ 개최

경제·산업 입력 2022-09-30 14:49:14 수정 2022-09-30 14:49:14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0월 8일 시민 1,500여명과 함께하는 친환경 축제
플로깅·콘서트·DJ 공연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구성

효성과 함께하는 '세빛 ESG 컬러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효성]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효성이 서울 랜드마크인 세빛섬에서 시민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대규모 친환경 페스티벌을 연다. 

 

효성은 내달 8일 서울시 서초구 세빛섬 일대에서 효성과 함께하는 세빛 ESG 컬러 페스티벌(Sevit ESG Color Festival)’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서울 시민 1,5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빛섬이 주최하고 효성이 후원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회색 빛의 서울 빌딩 숲 사이에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세빛섬과 한강공원 일대를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색깔들로 바꾸어 나가자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세빛 ESG 컬러 페스티벌은 효성의 친환경 비전을 담은 ‘Make Your Color(우리의 친환경 색깔을 찾아 다 함께 달려가)’는 슬로건에 따라 7가지 색깔(블루, 그린, 화이트, 오렌지, 옐로, 퍼플, 핑크)을 테마로 각각의 의미에 맞는 친환경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효성은 이번 페스티벌로 효성의 친환경 미래 기술을 소개하는 동시에 세빛섬이 시민들의 새로운 친환경 테마 공간으로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리젠으로 만든 티셔츠를 입고 한강을 걷는 세빛 리젠 워크세빛섬 반포 한강공원 일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세빛 리젠 플로깅친환경을 주제로 진행되는 세빛 한강 요가 클래스예빛섬 야외 무대에서 국내 유명 DJ, 록밴드, 가수 등과 함께하는 세빛 뮤직 콘서트등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효성의 친환경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효성 리젠존탑텐 밸런스 큐클리프 동구밭 라이트브라더스 등 국내 친환경 대표 브랜드를 소개하는 친환경 브랜드존도 운영된다.

 

현장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참여하면 효성의 대표 리사이클 섬유인 리젠으로 만든 친환경 가방과 티셔츠 등 경품도 증정한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친환경 활동은 기업 경영과 삶에서 이제 떼려야 뗄 수 없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됐다. 이번 세빛 ESG 컬러 페스티벌이 친환경이 우리 삶에 더욱 친밀하고 자연스럽게 다가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효성도 국내 친환경 경영을 이끌어가는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효성은 제로 웨이스트(Zero-Waste)를 목표로 하는 순환 경제 및 자원 절감 기술 확보 탄소 배출 최소화 등의 탄소 중립 수소 밸류 체인 등신재생에너지 인프라 구축을 중심으로 친환경 경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