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페이 통합…"‘원 플랫폼’ 서비스 구축"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KB국민카드가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KB페이’(KB Pay)로 통합해 ‘원 플랫폼’ 구축 1단계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통합 후에도 기존 ‘모바일홈’ 앱 서비스는 이용자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올 연말까지 유지 후 종료 예정이다.
KB페이 업그레이드는 지난달 30일부터 10월 초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통합 작업으로 이용자들은 KB페이에서 모든 업무가 가능해 졌다. 기존 제공 서비스 외에 카드이용과 결제, 개인맞춤 카드 안내, 대출 관련 업무, 포인트리 사용·교환, 스타샵, 해외이용서비스 등 ‘모바일 홈’ 앱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마이데이터 플랫폼인 ‘리브메이트’ (Liiv Mate) 앱도 올해 내 통합해 앞으로 고객은 KB페이 하나의 앱에서 KB국민카드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KB국민카드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와 금융상품 추천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와 최적화된 금융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KB국민카드는 주요 기능 통합과 함께 △앱 속도 개선 △메뉴 구조개선 및 슬림화 △카드 발급 프로세스 간소화 △인증방식 개선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하는 비금융 콘텐츠 제공 등 고객 사용성 확장으로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 월간활성이용자수(MAU) 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분산된 앱을 통합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하고, 양질의 콘텐츠와 최적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KB페이 앱 구조를 대폭 개선했다”며 “향후 리브메이트 앱의 성공적 통합을 통해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와 금융상품 추천까지 가능한 종합 금융 플랫폼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페이 통합 오픈에 맞춰 △11월까지 응모 및 추첨을 통해 최대 50만 머니쿠폰 지급 △11월까지 KB페이 고객이 특정서비스(결제예정금액 조회 등) 이용 시 추첨을 통해 100만 머니쿠폰 지급 △10월까지 KB페이 최초 신규 고객 대상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세부내용은 KB페이에서 확인 가능하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카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내 자산' 개편
- 신한카드, '갤럭시Z 폴드7·플립7'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 NH농협카드, 경기도 가평군서 '수해복구 봉사활동' 실시
- NH농협생명, 충남 청양군 찾아 수해복구 지원
- 삼성생명, 글로벌금융판매와 금융소비자 보호 업무협약 체결
- 삼성카드, 캐리비안 베이서 'iD SPLASH 팝업 부스' 오픈
- 교보생명, ‘제41회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개최
- 마스턴운용, 대학생 기자단 ‘마스턴 스포트라이터’ 2기 출범
- 신한운용, ‘달러단기자금펀드(USD)’ 수탁고 8500억원 돌파
- 엔에스이엔엠, 中 '너자2' 국내 독점판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카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내 자산' 개편
- 2신한카드, '갤럭시Z 폴드7·플립7'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 진행
- 3명현관 해남군수 "고품질 해남쌀 위해 벼 병해충 선제 대응 총력"
- 4NH농협카드, 경기도 가평군서 '수해복구 봉사활동' 실시
- 5목포시의회,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속 지급 위한 '원포인트 임시회' 개최
- 6NH농협생명, 충남 청양군 찾아 수해복구 지원
- 7삼성생명, 글로벌금융판매와 금융소비자 보호 업무협약 체결
- 8"첫째도 둘째도 안전"…부산항 유관기관·업단체, 공동 결의대회 개최
- 9SKC, 2분기 영업손실 702억원…적자 확대
- 10정남진 장흥 물축제,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성황리에 막 내려…주민 화합의 장으로 빛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