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페이 통합…"‘원 플랫폼’ 서비스 구축"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KB국민카드가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KB페이’(KB Pay)로 통합해 ‘원 플랫폼’ 구축 1단계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통합 후에도 기존 ‘모바일홈’ 앱 서비스는 이용자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올 연말까지 유지 후 종료 예정이다.
KB페이 업그레이드는 지난달 30일부터 10월 초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통합 작업으로 이용자들은 KB페이에서 모든 업무가 가능해 졌다. 기존 제공 서비스 외에 카드이용과 결제, 개인맞춤 카드 안내, 대출 관련 업무, 포인트리 사용·교환, 스타샵, 해외이용서비스 등 ‘모바일 홈’ 앱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마이데이터 플랫폼인 ‘리브메이트’ (Liiv Mate) 앱도 올해 내 통합해 앞으로 고객은 KB페이 하나의 앱에서 KB국민카드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KB국민카드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와 금융상품 추천을 통해 양질의 콘텐츠와 최적화된 금융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KB국민카드는 주요 기능 통합과 함께 △앱 속도 개선 △메뉴 구조개선 및 슬림화 △카드 발급 프로세스 간소화 △인증방식 개선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하는 비금융 콘텐츠 제공 등 고객 사용성 확장으로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 월간활성이용자수(MAU) 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분산된 앱을 통합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하고, 양질의 콘텐츠와 최적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KB페이 앱 구조를 대폭 개선했다”며 “향후 리브메이트 앱의 성공적 통합을 통해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와 금융상품 추천까지 가능한 종합 금융 플랫폼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페이 통합 오픈에 맞춰 △11월까지 응모 및 추첨을 통해 최대 50만 머니쿠폰 지급 △11월까지 KB페이 고객이 특정서비스(결제예정금액 조회 등) 이용 시 추첨을 통해 100만 머니쿠폰 지급 △10월까지 KB페이 최초 신규 고객 대상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세부내용은 KB페이에서 확인 가능하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씰룩' 일본 5대 지상파 TV 진출
- 마스턴투자운용, 상업용 부동산 분석 담은 ‘마스턴 인사이트’ 공식 런칭
- 미건라이프사이언스, 보급형 척추온열기 '리본라이트' KC인증 획득
- 나라셀라, 하반기 '온·오프 채널' 공급 물량 확대
- BNK부산은행, 추석 맞아 '부산역·진영휴게소 이동점포' 운영
- 강태영 NH농협은행장 "추석 연휴 기간 사이버 보안 총력"
- BNK신용정보, 추석 맞아 '행복한 희망나눔' 행사 실시
- 토스증권, 추석 연휴부터 미국주식 배당금 '공휴일 지급' 정례화
- KB금융, KMI한국의학연구소·쿠팡이츠서비스와 '찾아가는 건강검진' 시행
- KB증권, 추석 맞아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情 든든 KB박스' 전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질풍가도 달리는 연승마... 올해의 연승왕은 누구?
- 2한국마사회, 말박물관서 김호경 작가 초대전 진행
- 3마사회, 청년취업지원 ‘All-day 취업캠프’ 참가자 모집
- 4"누구나 지원 가능"…마사회, 말산업 취업박람회 개최
- 5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서 ‘일간스포츠배 대상경주’ 개최
- 6더핑크퐁컴퍼니, '베베핀·씰룩' 일본 5대 지상파 TV 진출
- 7마스턴투자운용, 상업용 부동산 분석 담은 ‘마스턴 인사이트’ 공식 런칭
- 8남원 성원고, 개교 50주년…'새로운 100년 도약' 다짐
- 9‘수원화성 미디어 아트’ 추석 연휴 볼거리 가득
- 10고창군의용소방대, 제5회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