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젠바이오, LMCE 2022 참가…NGS 기반 진단검사 제품 선봬

증권·금융 입력 2022-10-26 09:31:31 수정 2022-10-26 09:31:31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엔젠바이오가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대한진단검사의학회 국제학술대회(약칭 LMCE 2022)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대한진단검사의학회에서 주관하는 LMCE 2022는 전 세계 진단검사의학 전문가들이 모여 진단검사의학의 최신 경향과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장이다. 30여 개국에서 1,800여 명의 업계 관계자와 정부기관, 글로벌 기업 등이 참가 또는 참관한다.


이번 주제는 “Digital Transformation of Laboratory Medicine: Linchpin of Future Medical Value”로 4차 산업혁명 시대 Big data와 AI 기술을 통한 Laboratory Medicine의 새로운 가치 창출과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엔젠바이오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차세대 염기서열분석 기술(NGS) 기반 제품인 HLAaccuTest™(이하 HLA아큐테스트)를 필두로 총 5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엔젠바이오는 NGS 기반의 결핵진단 제품 MTBaccuPanel™(MTB아큐패널)도 선보인다. MTB아큐패널은 180종의 비결핵 항산균 동정과 18종의 약제내성 유전변이를 동시에 진단할 수 있고 최대 2일 이내에 검사부터 결과까지 확인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이외에도 NGS 기반의 ▲유방암 및 난소암 정밀진단 제품인 BRCAaccuTest™(BRCA아큐테스트) ▲혈액암 정밀진단 검사 제품인 HEMEaccuTest™(HEME아큐테스트) ▲고형암 정밀진단 검사 제품인 ONCOaccuPanel™(ONCO아큐패널)을 소개한다는 방침이다.


최대출 엔젠바이오 대표이사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엔젠바이오의 NGS 기반 다양한 정밀진단 제품을 소개할 계획”이라며 “의료현장의 미충족 수요(unmet needs)를 지속적으로 연구해 의학계와 협력하고 진단의료기기 산업의 성장을 이끌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