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금감원과 손잡고 디지털 인재육성 나선다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하나금융그룹이 금융감독원과 손잡고 디지털 인재 육성에 나선다.
하나금융은 27일 인천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디지털 인재 양성으로 대한민국 금융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프로젝트 '하나 디지털 파워 온'의 선포식을 열고, 이어 프로젝트 최종 대상자를 선발하는 '디지털 신기술 경진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과 구글, 아마존웹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가 함께 후원하는 하나 디지털 파워 온 프로젝트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금융을 비롯한 사회 전 분야에서 수요가 급증하는 디지털 인재 양성 및 청년 세대에 새로운 도전과 성장의 기회 제공을 위해 실시됐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함기호 아마존웹서비스 코리아 대표이사, 이지은 마이크로소프트코리아 대표이사, 여지영 SK텔레콤 부사장, 이훈규 아이들과 미래재단 이사장 등 외부 인사와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그룹 관계자를 비롯해 이번 프로젝트에 지원한 대학생 16개 팀이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이날 선포식에 참석한 이복현 금감원장은 “디지털 금융을 선도해온 하나금융그룹과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및 디지털 교육 문화·인프라 확산을 위한 중요한 초석을 마련했다”며, “금융감독원은 정부의 디지털 인재 100만 명 양성 목표 달성을 위해 이번 금융 분야 민·관 협력 등 미래 디지털 사회에 꼭 필요한 실무형 디지털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역시 “대한민국 금융의 성공적 디지털 전환을 위해서는 우수한 디지털 인재 양성이 가장 우선돼야 한다”며, “디지털 시대의 주인공인 청년들을 디지털 인재로 육성하는 것 또한 하나금융그룹에 주어진 중요한 사회적 역할이다”고 화답했다.
또 “금융감독원, 국내외 혁신 기업들과 함께 뜻을 모아 마련한 이번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선포식에 이어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는 ‘금융과 디지털 융합 아이디어’를 주제로 디지털 신기술 경진대회가 진행됐다. 경진대회에 참여한 청년들은 금융 산업 현장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지털 신기술 ABCD(AI, Blockchain, Cloud, Data)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날 경진대회에 선발된 팀들에게는 여러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구글의 'AI 특화교육‘ ▲아마존의 ’Cloud 특화교육‘ ▲마이크로소프트의 ’Big Data 특화교육‘ 등 맞춤형 디지털 교육뿐만 아니라 ▲하나금융융합기술원에서의 현장 프로젝트 등 디지털 맞춤형 교육과 현업에서의 실무를 수행해볼 기회가 제공된다.
금융감독원장상인 대상 1개 팀에게는 글로벌 혁신 기업으로의 견학 기회를 제공한다. 또 모든 교육 과정 수료 후 최종 선정된 5개 우수팀에게는 총 2,500만원의 상금과 하나금융그룹(지주 및 관계사)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서류전형 면제)이 주어지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노력하는 저소득층 학생들에게는 대회 가산점과 함께 100만원의 별도 장학금도 지원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2020년부터 금융 지식과 디지털 기술을 겸비한 융합형 디지털인재 양성을 위해 임직원 등 내부 디지털 인재 육성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공모주 시장 침체에...사모운용사 매물 쏟아진다
- 교보생명, 풋옵션 공방 연내 매듭…지주 전환 '청신호'
- KB금융,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 이환주 現 KB라이프생명보험 대표이사 추천
- 금융위, 회계처리 위반 카카오모빌리티에 35억 과징금 최종 결정
- [부고] 이병윤(한국금융연구원 선임연구위원)씨 모친상
- 우리銀, 신용보증기금과 중소기업 유동성 지원 확대
- 금융당국, 무궁화신탁에 최고단계 적기시정조치 부과
- 카카오뱅크, 인도네시아 슈퍼뱅크와 금융컨설팅 계약
- 농협은행 ESG 추진위원회…"내년 녹색금융, 친환경 기술투자 확대할 것"
- 보험사 3분기 누적 순익 13.4조…전년比 13.2%↑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공모주 시장 침체에...사모운용사 매물 쏟아진다
- 21기 신도시 재건축 첫 발…선도지구 3.6만호 선정
- 3현대차, 1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밸류업 시동
- 4교보생명, 풋옵션 공방 연내 매듭…지주 전환 '청신호'
- 5석교상사, 사랑나눔 골프대회 기부금 2억 4,047만 원 전달
- 6유통가, 오너 3·4세 전면으로…세대교체 속도
- 7본궤도 오른 ‘1기 신도시’ 재건축…“사업성·속도 관건”
- 8박준희 아이넷방송 회장, 국제로타리 회장 방한 합동 정기모임 교류
- 9KB금융,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 이환주 現 KB라이프생명보험 대표이사 추천
- 10금융위, 회계처리 위반 카카오모빌리티에 35억 과징금 최종 결정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