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메종 마르지엘라' 탑재한 '갤럭시 Z플립4' 공개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Z플립4' 스페셜 에디션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플립4에서 파리 오트쿠튀르(Haute couture) 하우스 브랜드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와 협업해 갤럭시 스마트폰의 핵심 가치인 개방성을 토대로 독창적인 디자인 가치를 재해석했다.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메종 마르지엘라의 시그니처 색상인 '솔리드 화이트(Solid White)'를 채택했다.
또한 내부 디자인을 외부로 노출시킨 듯한 메종 마르지엘라의 '데코르티크(Decortique)' 기법에서 영감을 얻어, 제품의 실제와 동일한 형태의 내부 회로 형상이 후면 디자인에 적용됐다.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두 가지 종류의 특별한 UX 테마(Theme)를 탑재했다.
첫 번째 테마 '페인트 브러시(Paint Brush)'는 거친 붓으로 표현된 페인트 질감을 UX 디자인에 표현했다.
두 번째 '반전(Inverted)' 테마는 엑스레이 스캔을 통해 갤럭시 Z플립4의 실제 내부를 보는 듯한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사용자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의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두가지 종류의 케이스를 포함하고 있다.
첫 번째 가죽 케이스는 하얀 캔버스에 회색 페인트를 칠한 듯한 '비앙케토 (Bianchetto)' 기법이 적용됐으며, 메종 마르지엘라 고유의 엠블럼(Emblem)이 반영된 4개의 스티치가 더해졌다.
두 번째 실리콘 넘버링 케이스는 메종 마르지엘라의 액세서리를 상징하는 숫자 11이 링 홀더에 각인되어 있으며, 역시 4개의 스티치를 포함하고 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 최승은 부사장은 "갤럭시 Z플립4의 혁신 기술과 메종 마르지엘라의 독창적인 디자인이 결합된 이번 에디션이 자신의 개성을 과감하게 표현하는 특별한 경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 Z플립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12월 1일부터 한국, 프랑스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한국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한정판 거래 플랫폼 KREAM에서 판매된다. /joaqu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장인화號 포스코, 쇄신인사...7개 계열사 수장 교체
- 최태원, SK 리밸런싱 '순항'...스페셜티 지분 85% 매각
- 배라·교촌도 어렵다...'모범 프랜차이즈'도 눈물
- D-4 서울콘 페스티벌 라인업 공개…지코 등 케이팝 스타 출격
- 유통가, ‘오징어게임 시즌2’ 협업…연말 마케팅 사활
- 한남3구역 6,000세대로 탈바꿈…"서울 최대 재개발"
- 침체된 수입車 시장...中 BYD 진출로 '지각 변동' 오나
- 내년 실손보험료 평균 7.5% 오른다
- 디자인·성능 잡은 SUV…'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 법원, 카카오 김범수 보석 유지…검찰 항고 '기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남도 농정업무 평가 종합대상에 해남군
- 2광주시, 지역경제 회복 소비촉진 캠페인 나서
- 3금호타이어, 글로벌 ESG 평가기관 에코바디스에서 골드메달 획득
- 415개 은행, 고환율 부담 상승한 中企 금융지원 나선다
- 5장인화號 포스코, 쇄신인사...7개 계열사 수장 교체
- 6최태원, SK 리밸런싱 '순항'...스페셜티 지분 85% 매각
- 7배라·교촌도 어렵다...'모범 프랜차이즈'도 눈물
- 8D-4 서울콘 페스티벌 라인업 공개…지코 등 케이팝 스타 출격
- 9유통가, ‘오징어게임 시즌2’ 협업…연말 마케팅 사활
- 10"몸집 키우자"…증권업계 올해 자기자본 4조 늘렸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