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쓰고 온누리소비복권 받으세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와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판매확대를 위해 ‘온누리소비복권 이벤트’를 내년 1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소진공은 지난 8월 29일 소비자의 소비패턴 변화 및 결제 수단 변화에 따른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의 일환으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신규 출시했다.
카드형 상품권은 소비자가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앱에 등록해 상품권을 구매·충전하여, 실물 카드결제 방식으로 사용하는 신규 상품권이다.
이 상품권은 소비자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 중 원하는 카드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고, 사용금액은 그대로 기존 카드 사용실적에 포함돼 카드사 포인트 적립, 할인 등 고유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카드형 상품권은 현재 월 100만원까지 할인율 10%로 구매가능하며, 전통시장에서 사용 시 40% 소득공제율로 최대 100만 원까지 추가 공제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온누리소비복권 이벤트는 카드형 상품권 사용자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내년 1월 28일까지 총 3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당첨규모는 총 15억원, 3.8만 명으로 추첨을 통해 1인 최대 100만원의 카드형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총 6회 진행하며 2주마다 2억 원 규모로 카드형상품권 경품당첨자를 △1등 100만원(40명) △2등 50만원(80명) △3등 20만원(200명) △4등 5만원(800명) △5등 1만원(4,000명) 선정한다. 특히 설 명절을 맞이하는 내년 1월 8일부터 1월 28일까지 총 21일 간 진행하는 6회차 이벤트에서는 경품 당첨자를 2배 이상 선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 참여를 동의하면 되고, 회차별 이벤트 기간 내 누적 매 5만원 카드형 상품권 결제마다, 응모권 1회가 자동 적립된다. 경품 당첨자는 회차별 이벤트 종료 2주 이내 발표하고, 경품지급은 카드형 상품권 선물하기 기능이 적용되는 12월 중으로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대규모 소비자 이벤트를 통해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이 더욱 확산되어,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 남은 기간에도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대국민 홍보를 강화하고, 우수시장 선발, 가맹확대 등을 통해 전통시장·상점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