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메틱, 프리팁스(Pre-tips) 사업 최종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2-11-24 10:42:02 수정 2022-11-24 10:42:02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클루메틱]

화장품 체험 마케팅 플랫폼 ET서비스 전문기업 클루메틱이 지난 22일 중소벤처기업부의 ‘2022년 2차 프리팁스(Pre-tips) 창업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프리팁스 창업 사업화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1천만원 이상 투자를 유치한 창업 3년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 주도로 선발, 미래 유망 창업기업으로 집중 육성하는 사업이다. 올해 3월, 6월, 9월 총 3차례에 걸쳐 접수를 받았으며, 최종 30개 사 내외가 선정됐다.


지원사업은 진행 단계에 따라 프리팁스, 팁스, 포스트팁스 3단계로 나누어지며, 프리팁스에 선정된 기업은 10개월간 최대 1억원의 사업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클루메틱은 ‘Clue’와 ‘Cosmetic’의 합성어로 카이스트 출신 인재들이 모여 설립한 뷰티 테크 스타트업 기업으로 딥러닝 기반 화장품 체험 마케팅 플랫폼 ET와 화장품 체험 분석 툴 ET 파트너 센터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화장품 체험 플랫폼 ET는 소비자들이 사용하고 싶은 제품의 샘플을 신청하면 배송료만 지불하고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리뷰를 남기면 또 다른 제품을 추천받아 사용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되어 있다. 현재 서비스 개편으로 무료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클루메틱 관계자는 “이번 프리팁스 선정을 통해 기존 플랫폼 서비스의 사용자 편의 기반으로 개선하고, 서비스 제품을 고도화해 좀 더 유저에 집중된 콘텐츠 및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승언 클루메틱 대표는 “국내 유명 유수의 화장품 기업들이 ET플랫폼에 입점 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프리팁스 지원 사업을 통해 더 확실한 수요를 플랫폼에 유입 채널로 녹여 마켓 영향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클루메틱의 화장품 체험 플랫폼 ET는 구글 및 애플 스토어를 통해 어플로 만나볼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