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유튜브 '하나TV', 구독자 50만 돌파…"디지털 소통 강화"
증권·금융
입력 2022-11-24 16:37:14
수정 2022-11-24 16:37:14
김수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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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하나금융그룹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 구독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채널 운영을 시작한 지 2년 10개월 만이다.
‘하나TV'는 금융뿐 아니라 생활 속의 다양한 소재들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연령대별로 유익한 금융정보 콘텐츠와 함께 ESG 캠페인,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하는 레슨 프로그램, 골목상권 맛집 소개 등이다.
특히 올해에는 다양한 스포츠 콘텐츠들이 인기를 끌었다.
베이징 동계패럴림픽 장애인 선수단을 응원하는 특별기획 '위아더원', 하나금융 골프단 소속 선수인 박배종, 정지유 등이 직접 출연한 골프 예능 ‘초심 찾기 골프원정대’, 테니스 초보자를 위한 '하나원큐 티칭클래스' 등의 시리즈가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하나파워온 스토어'와 '골목기행'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하나TV’를 통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 손님과 디지털 소통을 강화해 더욱더 많은 구독자에게 사랑받는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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