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닭갈비 월드, 누적 방문 4,900명…12월 한 달간 행사 진행
네이버제트 운영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 춘천 닭갈비 월드 구축
11월 18일 최초 등록…12월 한 달간 이벤트 기프트 카드 등 상품

[서울경제TV 강원=강원순 기자] 메타버스 플랫폼 내 구현된 춘천 닭갈비 월드에서 문제를 풀면 상품이 쏟아진다.
7일, 춘천시에 따르면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 내에 지난 11월 18일 춘천 닭갈비 월드가 구축됐다.
제페토는 네이버제트(Z)가 운영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아바타를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2018년 3월 출시했다.
10대 등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22년 3월 기준 가입자수는 3억명이다.
이곳에 시는 한국관광공사 메타버스 ‘코리아 트래블 빌리지’ 조성사업 협업 참여 지자체로 지난 2022년 6월 선정됐다.
이후 사업비 3,000만원을 투입해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춘천 닭갈비 월드를 제작했다.
닭갈비 콘텐츠를 메인으로 한 체험형 공간으로 닭갈비 철판, 볶음밥 산, 치즈폭포, 단호박 토핑의자, 닭갈비 동굴, 치즈로드, 양파집, 깻잎호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증강현실에서 춘천을 대표하는 먹거리인 닭갈비를 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지난 11월 18일 최초 등록 이후 12월 6일 기준 누적 방문자 수는 4,900명이다.
최초 등록과 함께 시는 오픈 이벤트도 마련했다.
참여 방법은 제페토에 가입한 후 먹춘천 제페토 계정을 팔로우 및 친구하기를 하고, 춘천 닭갈비 월드 내 닭다리 동굴에서 퀘스트를 참여해 스크린샷을 찍으면 된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구글키프트 카드 10만원권(3명), 5만원권(5명), 스타벅스 기프트콘(30명)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지현 관광정책과장은 “증강현실에서 춘천을 대표하는 먹거리인 닭갈비를 새롭게 만나보고, 경품도 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춰 춘천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k10@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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