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커뮤니케이션즈, '2022 대한민국 SW 기술대상 및 IT 아키텍처 공모전' 금상 수상

토탈 IT기업 윤커뮤니케이션즈(대표 윤여주)는 ‘2022년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 및 IT 아키텍처 공모전’에 디지털 콘텐츠관리 플랫폼 ‘홍익인간 CMS’를 출품해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전자신문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과학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SW 개발·관리·지원 등 SW공학기술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권위있는 공모전이다.
윤커뮤니케이션즈는 효율적인 웹서비스 제공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관리 플랫폼 '홍익인간 CMS'를 출품해 소프트웨어의 품질과 적용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아키텍처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홍익인간 CMS’는 모든 유형의 콘텐츠를 구축·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관리 플랫폼으로 업무 요구사항 반영이 가능한 아키텍처를 적용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서로 다른 서비스들의 콘텐츠 조합으로 새로운 서비스 창출이 가능한 통합 플랫폼 매시업 환경을 제공하는 ‘홍익인간 CMS’는 개발자의 높은 자유도와 기능 프로그램의 확장성 보장으로 타 제품과 차별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콘텐츠 관리 방법에 대한 특허도 보유하여 중소벤처24, 금융위원회, 한국수출입은행, 공무원연금공단, 국방부 등 다양한 행정·공공기관의 콘텐츠·서비스 통합 플랫폼으로 이용되고 있다.
윤커뮤니케이션즈 솔루션사업본부 관계자는 “최근 웹을 활용한 서비스가 본격 확대되고 디지털 콘텐츠가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수상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관리 플랫폼 홍익인간 CMS의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게 되어 더욱 뜻 깊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아키텍처 기술과 개발 사례를 만들어 나가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윤커뮤티케이션즈는 오는 2023년 네이버클라우드 환경에서 ‘홍익인간 CMS Cloud’ 구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S일렉트릭, R-센터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 취득
- 삼성전자 '삼성 노트북 무료점검 캠페인' 실시
- 구광모, APEC CEO 서밋 참석…LG 최고경영진 총력 지원
- 삼성전자 ‘XR 헤드셋’ 베일 벗었다…“멀티모달 AI로 혁신”
- ‘시흥 교량 붕괴’ SK에코플랜트·계룡건설 영업정지 6개월
- HD현대·한화오션, APEC서 K조선 알린다…수주 총력
- 현대차, 印 상장 1년…현지 경쟁 ‘격화’에 전략 강화
- 무신사, 7년만 BI 변경…브랜드 리빌딩 가속
- 리스크 벗은 카카오엔터, SM엔터와 시너지 극대화
- LG전자, 신용등급 3년만 상향…“印 IPO 흥행·실적개선”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S일렉트릭, R-센터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 취득
- 2삼성전자 '삼성 노트북 무료점검 캠페인' 실시
- 3구민호 여수시의원 “섬박람회 TF 인사 논란… 전남도는 시민 앞에 사과해야”
- 4구광모, APEC CEO 서밋 참석…LG 최고경영진 총력 지원
- 5여수광양항만공사, 북극항로 개척 위한 4개 기관 맞손
- 6한명숙 남원시의원 "물 재이용, 미래세대 위한 투자"
- 7출렁다리 254개 시대...지역관광, 다리만 놓고 끝났나
- 8이천쌀문화축제, “쌀로 잇는 즐거움”...22일 개막
- 9해리농협 천일염가공사업소, 코스트코 매장 입점 기념식 개최
- 10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 지역 미식 산업 활성화 캠페인 참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