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2022년 총 26만4,875대 판매…전년比 11.7%↑

경제·산업 입력 2023-01-03 15:50:37 수정 2023-01-03 15:50:37 성낙윤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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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CI. [사진=한국지엠]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은 2022년 한 해 동안 내수 및 수출 시장에서 총 264,875(완성차 기준)를 판매, 전년 대비 11.7%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2022년 판매 증가를 견인한 해외 판매는 227,638대를 기록, 글로벌 차량용 반도체 칩 수급 이슈가 완화되며 전년 대비 24.6% 증가했다

 

한국지엠의 12월 내수 및 해외 시장 총 판매 역시, 해외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로 총 23,752대 판매를 기록, 전년 동월 13,531대 대비 75.5% 증가했다.

 

특히, 한국지엠의 12월 해외 판매는 전년 동월 대비 99.0% 증가한 총 21,912대를 기록, 9달 연속 전년 동기간 대비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수출 시장에서 형제 차종인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전년 동월 대비 308.1% 증가한 총 21,349대가 판매돼 올해 월 최대 판매를 기록하며 12월 실적을 견인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2022년 한 해 동안 내수 시장에서 14,561, 수출 시장에서 155,376대 등 총 169,937대가 판매돼 2022년 쉐보레 브랜드의 베스트셀링 차량에 이름을 올렸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과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을 바탕으로 지난해 공신력 높은 여러 글로벌 기관으로부터 상품성을 인정받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더불어, 쉐보레 브랜드는 2022년 한 해 동안 콜로라도, 트래버스, 타호 등 정통 아메리칸 스타일의 프리미엄 수입 제품들의 꾸준한 판매 유지를 통해 국내 고객들의 제품 선택권을 확장함과 동시에 국내 시장에서 수입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했다.

 

카를로스 미네르트(Carlos Meinert) 한국지엠 영업·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지난 한 해 동안 GM에 신뢰와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드리고, GM2023년 새해 쉐보레 브랜드와 또 하나의 글로벌 GMC 브랜드를 통해 보다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다양한 수입 프리미엄 신차 출시 등 보다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과 향상된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질적, 양적 성장을 통해 아메리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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