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은행 4시 정상영업…'특례보금자리론' 신청 개시
[서울경제TV=민세원기자] 시중은행들이 오늘(30일)부터 오전 9시~오후4시까지 정상영업을 시작한다. 또 최저 3.25% 고정금리 모기지론인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을 받는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5대 시중은행은 30일부터 실내마스크 의무 해제에 맞춰 단축영업을 중단한다.
은행 영업시간 단축은 지난 2021년 7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조치다.
이번 조치에 따라 오전 9시30분~오후3시30분까지였던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 정상화됐다.
또 정부 정책상품인 특례보금자리론도 오늘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오 스마트주택금융앱, 시중은행 영업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이 적용되지 않아 대출한도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금리는 우대형과 일반형으로 나눤다. 주택가격 6억원 이하에 부부합산 소득 1억원 이하 차주라면 연 4.15∼4.45%(우대형)다.
주택가격이 6억원을 초과하고 소득이 1억원을 넘는 차주는 4.25~4.55%(일반형)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는 0.1%포인트, 사회적 배려 층·저소득청년·신혼가구·미분양주택 등은 최대 0.8%포인트 우대금리를 적용 받는다.
특례보금자리론은 별도의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특례보금자리론 이용 도중에 더 낮은 금리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yejoo050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