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 'QM6 QUEST' 출시 예고…"실내공간 넓혔다"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는 QM6 LPe의 2인승 모델 코드네임 ‘QM6 QUEST(퀘스트)’의 출시를 예고한다고 3일 밝혔다.
코드네임 QM6 QUEST는 LPG SUV 차량인 QM6 LPe를 기반으로 1열 운전석과 조수석을 제외한 모든 실내 공간을 적재함으로 사용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LPG 모델이다.
QM6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에 5도어로 구성되어 외관의 차이가 없다. 뿐만 아니라 QM6의 승차감도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 때문에 업무 및 개인사업 용도로 차량을 사용하다가 일상용 차량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트럭형 업무용 차량의 크기가 부담스러웠던 소상공인 고객에게도 맞춤형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밝혔다.
실내는 운전석 및 조수석 공간과 적재 공간 사이에 격벽을 설치해 안전한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다. 적재 공간은 측정 위치에 따라 길이 1,423~1,760mm·너비 1,261~1,321mm·높이 723~859mm다. 적재 용량은 1,413L로 라면박스를 기준으로 70개 수납이 가능하다.
또한 QM6 QUEST는 관련 법규상 LPG 소형 화물차로 분류된다. 보조금 지원과 다양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선 QM6 QUEST는 구매 시 최대 9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환경부의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에 따라 보유 중이던 경유차를 폐차하고 QM6 QUEST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신차 구입 보조금 100만원이 지원된다. 이와 함께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차를 조기 폐차하고 구매할 경우 최대 800만원(4등급 기준)의 추가 보조금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QM6 QUEST 구매 시에는 개별소비세와 교육세를 면제받을 수 있다. 취등록과 연간 자동차세 납부 시에도 화물차 기준의 저렴한 세율을 적용 받는다. 이 같은 세금 혜택의 총액은 QM6 QUEST를 5년 보유할 경우 일반 모델 대비 약 500만원에 이른다.
QM6 LPe는 3세대 LPI 방식의 엔진을 적용해 조용한 주행 감각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QM6 LPe는 트렁크 플로어 하단에 LPG 도넛 탱크를 탑재해 편안하고 실용적인 공간 활용성을 가지고 있다. 또, 특허 받은 마운팅 시스템으로 후방 추돌 사고 시 탑승객 안전성을 확보한 점이 특징이다. 연료 효율은 복합 기준 8.6㎞/ℓ이다. 연료를 가득 채우면 최장 534㎞까지 달릴 수 있어 서울부터 부산까지 추가 충전 없이 주행할 수 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SDI, 유상증자 1차 발행가액 주당 14만6200원 확정
- 현대제철, 세계철강협회 '지속가능성 챔피언' 선정
- 바디프랜드, 다리부 움직임 제어 관련 특허 확대
- 카카오프렌즈, 양재천에서 벚꽃 시즌 오프라인 이벤트
- 네이버클라우드, 부산시 AI 행정혁신 추진한다
- 카카오모빌, 자율주행 AI 데이터 기술 개발 공로 '과기부장관상'
- 기아, 5년간 42조 투자 목표…"자동차 시장 변화 효과적 대응"
- 중기중앙회, 단체표준 제정 컨설팅 지원사업 실시
- 기아, CEO 인베스터데이 개최…"EV·PBV·픽업으로 브랜드 입지 공고히"
- 무신사 트레이딩, '디키즈X할리데이비슨' 컬렉션 발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