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SBS, 부진 예상에도 여전히 매력적…목표가↑”

증권·금융 입력 2023-03-10 08:33:21 수정 2023-03-10 08:33:21 최민정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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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KB증권은 10일 SBS에 대해 “부진 예상에도 여전히 매력적인 밸류에이션”이라며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를 5만1,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최용현 KB증권 연구원은 “경기 둔화에 따른 광고 집행 감소를 반영하여 2023년 지배주주순이익을 41.9% 하향 조정하지만, 부진한 실적을 고려하더라도 SBS 주가는 2023E P/E(주가수익비율) 10.6배로 경쟁사 대비 저평가 수준”이라며 “SBS가 콘텐츠 제작사보다 할인을 받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SBS는 콘텐츠를 통해 판매 수익뿐만 아니라 광고 매출까지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오히려 콘텐츠 활용도가 높다”며 “자회사 스튜디오S에 대한 IPO(기업공개) 계획도 아직 미정이므로 지주사 할인을 반영하기 이르다고 판단된다”라고 분석했다.


최용현 연구원은 “SBS는 작년 4분기 매출액 3,885억원 (+33.4% 전년대비), 영업이익 361억원 (영업이익률 9.3% 전년대비)을 기록하며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를 40.6% 하회했다”며 “매출액은 월드컵 효과로 광고, 사업부문 모두 성장한 반면 영업이익은 월드컵 관련 제작, 성과급 지급에 따른 비용이 부담으로 작용한 것으로 추정된다”라고 전했다.


최 연구원은 “국내 광고 시장은 4분기 둔화되는 모습을 나타냈으나, SBS 광고 매출은 월드컵 효과로 전년 대비 5.5% 하락에 그치며 TV 광고 시장을 아웃퍼폼했다”며 “사업 매출액은 월드컵 관련 중계권 판매가 1,000억원 이상 인식된 것으로 추정되고, 그 영향으로 전년 대비 100% 성장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올해 SBS는 매출액 1조원 (-13.9% 전년대비), 영업이익 960억원 (-47.3%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9.6%)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광고 시장 전반적으로 광고비 집행이 줄어들면서 방송 광고 매출은 3,962억원 (-10.6% 전년대비)을 전망한다”라고 전했다. /choimj@sedia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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